"출국할 때 낸 세금 돌려받으세요"…인천공항, 온라인 환급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정부의 부담금 개편으로 출국납부금 인하분을 환급하기 위해 '출국납부금 온라인 환급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출국납부금은 관광사업의 효율적 발전 및 관광을 통한 외화 수입의 증대를 위해 1997년에 도입된 부담금이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출국납부금 징수 및 환급업무를 위탁받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환급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정부의 부담금 개편으로 출국납부금 인하분을 환급하기 위해 '출국납부금 온라인 환급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출국납부금은 관광사업의 효율적 발전 및 관광을 통한 외화 수입의 증대를 위해 1997년에 도입된 부담금이다. 국내 공항을 이용해 출국하는 만 2세 이상의 여객을 대상으로 항공권에 포함해 징수해왔다.
최근 정부는 관광진흥개발기금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지난해 7월1일부터 출국납부금을 인하하고 면제 대상을 확대했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출국납부금 징수 및 환급업무를 위탁받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환급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환급 대상은 2024년 6월30일 이전 항공권을 발권하여 2024년 7월1일 이후 국내 공항을 통해 출국한 여객이다. 환급금액은 2세~12세는 1만원, 12세 이상은 3000원이다.

환급신청은 인천국제공항 공식 홈페이지 내 팝업 창을 통해 접속하거나, 환급 서비스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본인인증 및 계좌정보 입력을 완료해 신청하면 된다.
환급금은 신청 접수 이후 환급 대상 여부 확인을 거쳐 오는 8월 초부터 지급될 예정이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만원짜리 13만원에 팝니다"…소비쿠폰 '깡' 했다간
- '7만전자' 가나…"하이닉스 팔고 삼성전자 사라" 상황 돌변
- '갤럭시男이 어때서요'…1030 몰리자 대반전 일어났다
- "전세 연장하려면 6400만원 더 내세요"…세입자 '한숨'
- "지금이 기회" 서울 아파트 쓸어 담는 중국인…'심각한 상황'
- 47억 주고 샀는데…'악뮤' 이찬혁 꼬마빌딩, 5년 만에
- 우리나라 최고의 산, 계곡, 등산 1위에 오른 여기는 어디?
- 한국 제품인데…美 아마존서 판매 1위 '잭팟' 터졌다
- "희소식 나왔다" 개미들 환호…하루새 주가 급등한 종목 [종목+]
- "시간·돈 아끼고 좋아요"…점심에 백반 먹던 MZ 돌변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