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허리 통증으로 교체" 탬파베이 초긴장…CHW전 3-8 패배로 2연패

김건일 기자 2025. 7. 22. 1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하성이 부상으로 조기에 교체된 탬파베이 레이스가 연패에 빠졌다.

김하성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경기에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볼넷과 도루를 기록한 뒤 4회 수비를 앞두고 교체됐다.

탬파베이는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3경기 중 2경기를 이기고 화이트삭스와 시리즈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탬파베이 레이스 김하성.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김하성이 부상으로 조기에 교체된 탬파베이 레이스가 연패에 빠졌다.

김하성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경기에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볼넷과 도루를 기록한 뒤 4회 수비를 앞두고 교체됐다.

김하성은 2회 선두 타자로 나와 볼넷 출루에 성공한 뒤, 크리스토퍼 모렐 타석에서 시즌 4호 도루까지 해냈다.

그런데 수비하다가 문제가 생겼다. 탬파베이가 0-5로 끌려가던 3회 1사 1, 3루에서 2루 땅볼이 나왔는데, 2루 베이스 위에서 공을 잡은 김하성의 1루 송구가 1루수 옆으로 크게 빗나갔다. 이닝이 마무리되지 않았고 화이트삭스 3루 주자가 홈을 밟으면서 0-6으로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4회 수비를 앞두고 탬파베이는 김하성은 벤치로 불러들이고 호세 타바예로를 투입했다. 2루수로 출전했던 타일러 월스가 유격수로 포지션을 바꿨고, 카바예로가 2루수로 들어갔다.

탬파베이TV 리포터 라이언 배스는 SNS에 "김하성이 허리에 뻐근함을 느껴 교체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하성이 3회 송구할 때 상태가 좋아보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하성이 빠진 탬파베이는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2회 브룩스 볼드윈의 3점 홈런으로 앞서갔다. 3회에도 루이스 로버츠 주니어의 2타점 적시타에 이어 콜슨 몽고메리의 땅볼로 1점을 더했다.

탬파베이는 김하성이 빠진 뒤 4회에 추격했다. 조쉬 로우가 상대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했고 카바예로가 볼넷으로 걸어나가 주자를 쌓았다. 이어 타일러 월스의 2루타가 나오면서 2-6으로 따라붙었다.

▲ 22일(한국시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한 탬파베이 우완 셰인 바즈.

하지만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6회 더욱 달아났다. 앤드류 베닌텐디가 2루타, 미겔 바르가스가 2점 홈런을 날렸다.

탬파베이는 7외 얀디 디아즈의 솔로 홈런이 나왔지만 남은 5점을 따라잡기엔 역부족이었다.

김하성은 지난 5일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한 복귀전에서 1루에서 2루로 도루한 뒤, 2루에서 3루로 도루하다가 종아리 통증이 생기는 바람에 3경기에 결장했다.

9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경기로 돌아왔다가 12일 경기에서 휴식을 취한 뒤, 13일 보스턴과 경기부터 계속해서 선발 출장 중이었다.

탬파베이는 후반기 첫 시리즈에서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3경기 중 2경기를 이기고 화이트삭스와 시리즈에 나섰다. 연패와 함께 시즌 성적이 52승 49패로 처지면서 선두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승차가 7경기 반,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도 1경기 반으로 승차가 벌어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