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나도 “라이크 제니”…해외팬이 가장 사랑한 케이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 노래는 블랙핑크 제니의 '라이크 제니'(like JENNIE)다.
22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발표된 케이(K)팝 가운데 국내를 제외하고 해외 팬들이 가장 많이 청취한 곡 1위에 '라이크 제니'가 뽑혔다.
이날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글로벌 임팩트 리스트'에 따르면 제니는 '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총 9곡이나 올려놔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발표된 케이(K)팝 가운데 국내를 제외하고 해외 팬들이 가장 많이 청취한 곡 1위에 ‘라이크 제니’가 뽑혔다.
이날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글로벌 임팩트 리스트’에 따르면 제니는 ‘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총 9곡이나 올려놔 눈길을 끈다. ‘엑스트라L’(ExtraL)은 3위, ‘러브 행오버’(Love Hangover)는 5위, ‘핸들바스’(Handlebars)는 7위에 올랐다.
제니에 이어 2위는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솔로곡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가 차지했다.
또 같은 그룹 멤버인 제이홉의 ‘모나리자’(MONA LISA)와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는 각각 4위와 6위에 올랐다.
제니와 비슷한 시기 활동했던 블랙핑크 멤버 지수의 ‘어스퀘이크’(earthquake)는 8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솔로가 아닌 K팝 그룹 중 가운데 르세라핌 ‘핫’(HOT)이 9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고, 아이브는 ‘레벨 하트’(REBEL HEART)로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가정사 고백…친엄마 찾으러 방송 출연 “40년 전 헤어져” (탐비)[TV종합]
- ‘박지은♥’ 줄리엔 강, 장모와 합가→애로사항…갈등 폭발 (조선의 사랑꾼)
- 주차 대행 맡겼더니 사라진 현금+귀중품…강승윤 “불쾌” (한블리)
- 희대의 금융사기범이 된 양조위
- 이주연 “연애할 때 키스 가장 중요…너무 못해서 헤어진 남친도 있어”
- 지상렬♥신보람, 100일 기념 데이트→밀착 스킨십 ‘초토화’
- 회사서 야동 찍었나? ‘김준호♥’ 김지민, 사내커플에 분노 (이호선의 사이다)
- 박준면 한마디에 김주하 “그렇게 살지 마” (데이앤나잇)
- 함소원 “진화와 재결합 노력 중”…전 시어머니의 강경 반대
- 홍현희 ‘49kg대’ 몸매 공개…마카오 여행 중 슬림핏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