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하루 만에 142만 장…정규 4집도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를 통해 뜨거운 컴백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 앨범은 발매 당일인 21일 하루 동안 142만 8097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숨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별의 장: TOGETHER'는 7월 21일 자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 앨범은 발매 당일인 21일 하루 동안 142만 8097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숨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별의 장: TOGETHER’는 7월 21일 자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신보는 전작 ‘별의 장: SANCTUARY’의 초동 기록(157만 9339장)에 버금가는 수치를 단 하루 만에 기록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6연속 초동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2022년 선보인 ‘minisode 2: Thursday’s Child’가 발매 2일 차에 100만 장을 돌파한 것을 시작으로, 2023년 ‘이름의 장: TEMPTATION’과 ‘이름의 장: FREEFALL’, 2024년 ‘minisode 3: TOMORROW’와 ‘별의 장: SANCTUARY’ 모두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특히 ‘minisode 2: Thursday’s Child’를 제외한 다섯 개 음반이 발매 첫날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신보는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는 21일 오후 9시 벅스 실시간 차트 2위에 자리했고 22일 0에는 신보에 수록된 8곡이 전부 차트인했다. 지니에서도 22일 오전 1시 전곡이 순위권에 들며 앨범의 인기를 입증했다. ‘Beautiful Strangers’는 22일 0시 멜론 ‘톱 100’ 29위에 랭크됐고, 같은 시간 타이틀곡을 포함한 신곡 8곡이 모두 차트인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주목할 성적을 거뒀다. ‘별의 장: TOGETHER’는 발매 당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2위를 기록했다. 신보는 22일 오전 8시 기준 일본, 칠레, 홍콩 등 1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찍었다.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는 칠레, 캄보디아 등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는 진심으로 서로에게 공감할 때만 가능한 ‘이름을 불러주는 일’을 통해 서로와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타이틀곡 ‘Beautiful Strangers’는 몽환적인 피아노 라인과 강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의 대비가 돋보이는 트랩(Trap) 리듬의 힙합(Hip hop) 장르 곡이다. 네게 받은 힘으로 성장하는 ‘나’와 별나서 더 아름다운 ‘우리’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2일 오후 8시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컴백 라이브 ‘COMEBACK D+1 LIVE! ‘The Star Chapter: TOGETHER’’를 열고 전 세계 모아(MOA.팬덤명)와 소통한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가정사 고백…친엄마 찾으러 방송 출연 “40년 전 헤어져” (탐비)[TV종합]
- ‘박지은♥’ 줄리엔 강, 장모와 합가→애로사항…갈등 폭발 (조선의 사랑꾼)
- 주차 대행 맡겼더니 사라진 현금+귀중품…강승윤 “불쾌” (한블리)
- 희대의 금융사기범이 된 양조위
- 이주연 “연애할 때 키스 가장 중요…너무 못해서 헤어진 남친도 있어”
- 나나, 창문에 비친 속옷 실루엣…과감한 노출 [DA★]
- 황재균 얼굴 갈아끼우고 예능 도전…‘예스맨’ 출연확정 [공식]
- 김혜수 근황 터졌다, ‘케데헌’ 더피 품은 여배우 [DA★]
- 자두 떴다, 상상도 못한 고백 “데뷔 전엔 활동명 딸기” (아는형님)
- 박나래 자택 절도범, 항소심서 선처 호소…“형 무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