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지역 밀착 유통, 식자재왕 도매마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통(식자재마트)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직접 운영하는 식자재마트이다.
푸디스트 정준목 마트사업부장은 "직영 매장을 통해 식음사업자들이 식자재를 직접 확인하고, 배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식자재왕마트의 합리적인 서비스와 혜택을 지역 소상공인들이 더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통(식자재마트)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직접 운영하는 식자재마트이다. 핵심PB 브랜드인 ‘식자재왕’ 상품뿐 아니라, 제철 신선식품부터 전문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식자재를 손쉽게 조달할 수 있도록 현재 서울 3개, 경기 8개, 충북 1개 등 총 12개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식자재왕마트는 ‘지역 밀착형 유통’과 ‘온라인 오더-오프라인 픽업·배송’ 서비스를 결합, 식음사업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마트가 위치한 지역에서는 온라인몰 주문 시, 주간 시간대 하루 3회까지 마트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직영 마트는 주간에는 매장으로, 야간에는 물류 배송 거점으로 활용하는‘C&D(Cash&Delivery) 네트워크’를 통해 유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는 단순한 식자재 공급을 넘어 자영업자들의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까지 지원하는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푸디스트 정준목 마트사업부장은 “직영 매장을 통해 식음사업자들이 식자재를 직접 확인하고, 배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식자재왕마트의 합리적인 서비스와 혜택을 지역 소상공인들이 더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대통령실 "강선우 인사청문보고서 오늘 재송부 요청"
- [속보] '계엄 옹호' 논란 강준욱 국민통합비서관 자진사퇴
- “지원금 깡에 징역 3년” 민생소비쿠폰 되팔면 처벌
- 2030세대, 편의점서 '사케·백주' 사먹는다
- ECB, 프랑스 대형은행에 첫 기후 리스크 제재 예고 [ESG 뉴스 5]
- “새 환급금 있다고 속이더니” 삼쩜삼 과징금 7100만 원
- "이것까지 오르다니"...무려 5년 만에 인상
- "슬금슬금 오르더니"...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15억 돌파
- "누구도 예상 못했다"...이재명 대통령, 국힘 출신 '파격 인사'
- “청와대 시대 재개” 李 대통령 29일부터 공식 업무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