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당 총 한 자루”…송도 사제총기 비극에 ‘김남길 넷플 신작’ 불똥,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총기 재난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트리거'가 팬 이벤트 생중계를 취소했다.
총기 재난 액션 스릴러를 표방하는 '트리거'는 총기 청정국 대한민국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불법 총기가 배달돼 연속적인 총기 사건이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한 드라마다.
'트리거'는 어느 날 출처를 알 수 없는 불법 총기가 배달되고 관련 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각자의 이유로 총을 든 두 남자를 축으로 한 이야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2/ned/20250722094608367vgrr.png)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총기 재난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트리거’가 팬 이벤트 생중계를 취소했다. 최근 일어난 인천 총기 사고 여파 속에 결정된 사안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예정됐던 ‘트리거’ 생중계 라이브를 취소했다. 다만 해당 행사에 신청한 팬들을 위해 중계 없이 현장 이벤트는 진행될 예정이다.
당초 ‘트리거’ 측은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트리거’ 토크&샷이라는 제목의 팬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를 생중계로 내보내는 신작 프로모션을 기획했지만, 이는 하루 전인 21일 돌연 취소됐다.
![[넷플릭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2/ned/20250722094608662cxxm.png)
이같은 결정은 지난 20일 인천 송도에서 부친이 친아들을 총으로 쏴 살해한 사건 이후 나온 것이다.
총기 재난 액션 스릴러를 표방하는 ‘트리거’는 총기 청정국 대한민국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불법 총기가 배달돼 연속적인 총기 사건이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한 드라마다.
며느리와 손주가 참석한 생일 축하 자리에서 벌어진 비극으로 사망자기 발생한 상황에서 대대적인 이벤트성 행사를 기획하지 않기로 한 결정으로 풀이 된다. 다만 25일 넷플릭스 공개를 앞두고 작품을 소개하는 공식 일정인 제작발표회는 22일 그대로 진행된다.
‘트리거’는 어느 날 출처를 알 수 없는 불법 총기가 배달되고 관련 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각자의 이유로 총을 든 두 남자를 축으로 한 이야기다. 김남길은 스나이퍼 출신의 전직 군인이자 현직 경찰 역할을 맡았다.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총기 사건의 중심에서 불법 총기의 출처를 쫓는 ‘이도’ 역할이다. 김영광은 무기 브로커 세계의 핵심 인물인 ‘문백’으로 출연한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논란’ 이재영, 4년 만에 코트 복귀…“지난 일 반성한다”
- 초고속 유행에 숨가쁜 편의점 “한 달 만에 악성재고” [언박싱]
- 사제총으로 父에 살해된 ‘총격 사건’ 피해자…유명 에스테틱 대표 아들이었다
- 4050 ‘솔로女’ 노렸다…전국에 여친만 20여명, 40대男 ‘정체’ 알고 보니
- ‘탈세 논란’ 야옹이 작가, 1년 6개월 만에 근황…“잘먹고 잘지내”
- 58세 강수지, 동안 비결?…“매일 아침 ‘이 음식’ 챙겨 먹는다”
- “아침부터 ‘우르르’ 몰려갔다”…역대급 ‘오픈런’ 완판 달성했다는데
- “아직도 ‘갤레기’ 써요?” 40대 아재폰 낙인, 조롱받았는데…역대급 대반전
- “강남 애들 ‘이 주사’에 수천만원 펑펑”…그러다 큰일 납니다
- ‘불륜 생중계’ 여파…콜드플레이, 공연 중 직접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