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뛰어’ 비하인드 공개

이선명 기자 2025. 7. 22.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뛰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경향 이선명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디지털 싱글 ‘뛰어(JUMP)’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을 7월21일 공개했다. 2년10개월 만에 완전체로 선보인 신곡이다.

2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멤버들은 “마침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라고 했다. 현장에서는 서로를 칭찬하며 촬영을 진행했다. 데이브 마이어스 감독은 ‘완전체 귀환’ 서사를 팬들의 열광 장면과 합쳐 영상에 담았다.

팀은 와이어를 활용한 크로마키 신, 개인 컷 재촬영 등을 반복해 장면을 정교화했다. 안무 디렉터 리아킴과 다수 댄서의 동선 조율로 퍼포먼스 완성도를 높였다.

국내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한국적 요소를 삽입했다. 멤버들은 “한국적인 요소가 들어가 또 다른 블랙핑크를 보여줄 수 있었다”고 했다.

‘뛰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올랐고 8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총 16개 도시 31회차 규모의 ‘블랙핑크 월드 투어 <데드라인>(BLACKPINK WORLD TOUR <DEADLINE>)’을 진행 중이며 고양,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공연을 마친 뒤 토론토, 뉴욕, 파리 등으로 이동한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