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주)아이엠뱅크, 국제학생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대와 (주)아이엠뱅크는 21일 계명대 행소관 제1회의실에서 국제학생의 지역사회 정착 지원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필환 교무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제학생이 단순한 유학생을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금융과 고용 분야에서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명대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2/ned/20250722080657793vfho.jpg)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와 (주)아이엠뱅크는 21일 계명대 행소관 제1회의실에서 국제학생의 지역사회 정착 지원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아이엠뱅크에서 신용필 공공금융그룹장, 이준혁 공공금융본부장, 김정동 계명대지점장, 최정훈 공공금융부 팀장이 참석했다.
계명대에서는 이필환 교무부총장, 하정철 기획처장, 백순현 대외협력처장, 이종협 진로취업부처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국제학생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훈련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해 공동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제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국내외 인턴십, 채용 연계, 취업 매칭 등 고용 지원 체계 마련 ▲국제학생 정주형 계약학과 ‘On Site’ 모델 지원 ▲글로컬일자리주식회사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글로벌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 및 교육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이필환 교무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제학생이 단순한 유학생을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금융과 고용 분야에서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용필 공공금융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국제학생들이 학업과 경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금융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논란’ 이재영, 4년 만에 코트 복귀…“지난 일 반성한다”
- 사제총으로 父에 살해된 ‘총격 사건’ 피해자…유명 에스테틱 대표 아들이었다
- 4050 ‘솔로女’ 노렸다…전국에 여친만 20여명, 40대男 ‘정체’ 알고 보니
- ‘탈세 논란’ 야옹이 작가, 1년 6개월 만에 근황…“잘먹고 잘지내”
- 58세 강수지, 동안 비결?…“매일 아침 ‘이 음식’ 챙겨 먹는다”
- “아침부터 ‘우르르’ 몰려갔다”…역대급 ‘오픈런’ 완판 달성했다는데
- “아직도 ‘갤레기’ 써요?” 40대 아재폰 낙인, 조롱받았는데…역대급 대반전
- “강남 애들 ‘이 주사’에 수천만원 펑펑”…그러다 큰일 납니다
- ‘불륜 생중계’ 여파…콜드플레이, 공연 중 직접 ‘경고’
- BTS∙싸이 만났던 ‘동성결혼’ 엘런 “영국 이주, 트럼프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