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쇼핑’ 환불된 아이들의 비극적인 현실, 휘몰아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쇼핑'이 첫 방송부터 눈을 뗄 수 없는 전개와 파격적인 설정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7월 21일 방송된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극본 안소정/연출 오기환) 1회에서는 무너진 시스템 속에서 살아남으려는 아이들의 처절한 이야기가 휘몰아쳤다.
그런 가운데 '아이 환불'이라는 충격적인 설정이 본격적으로 드러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아이쇼핑’이 첫 방송부터 눈을 뗄 수 없는 전개와 파격적인 설정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7월 21일 방송된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극본 안소정/연출 오기환) 1회에서는 무너진 시스템 속에서 살아남으려는 아이들의 처절한 이야기가 휘몰아쳤다.
첫 방송은 14년 전, 불법 입양 비밀 조직에서 뒤처리를 담당하던 우태식(최영준 분)의 과거로부터 시작됐다. 여느 때처럼 곽동철(김수로 분)과 함께 일을 처리하던 태식은 자신이 ‘폐기물’이라 여겨왔던 존재가 사실은 살아있는 아이들이었음을 깨닫고 충격에 빠졌다. 이후 그는 김아현(원진아 분)을 비롯한 ‘환불된 아이들’을 구해 폐건물 아지트에 숨기고, 생존을 위한 훈련을 가르치며 철저하게 외부와 단절된 삶을 살게 했다.
한편, 대형병원 이사장이자 자선재단을 운영 중인 김세희(염정아 분)는 소름 끼치는 두 얼굴을 예고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학부모 참관 수업에서 딸의 모습을 보며 흐뭇해하는 엄마의 모습 이면에는 정현(김진영 분)에게 끔찍한 범죄를 지시하는 냉혹한 실체가 숨어 있었다. 정현은 그녀의 명령이라면 불법적인 일도 서슴지 않은 충직한 인물로,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런 가운데 ‘아이 환불’이라는 충격적인 설정이 본격적으로 드러났다. 알고 보니 세희의 딸(김지안 분)과 함께 영어 수업을 듣던 최시우(강지용 분)는 비밀 조직으로부터 불법 입양된 아이였고, 어머니의 환불 요청으로 인해 극한 상황에 내몰리게 된 것. 태식은 동철의 감시를 피해 시우를 몰래 구출하려 했지만, 엄마에게 전화를 건 시우로 인해 계획이 노출되고 말았다.
그렇게 시우의 등장은 또 다른 비극의 시작이 됐다. 시우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의 목숨까지 위태로워진 것. 태식이 아이들을 구출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눈치챈 정현은 곧바로 그의 뒤를 쫓았고, 두 사람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은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그 시각, 아현은 자신들의 아지트를 찾아온 시우를 반기며 그를 위로했다. 하지만 시우가 부모에게 연락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현은 태식이 위험에 빠졌음을 직감하고 곧장 그에게 향했다. 그렇게 눈앞에서 태식이 탄 차량이 추락하고, 폭발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 아현이 오열하는 장면이 1회 엔딩을 장식하며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아이쇼핑’은 단 1회 만에 불법 입양 카르텔이라는 전례 없는 세계관을 정교하게 구현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치밀한 서사, 사회적 금기를 정면으로 파고드는 메시지는 물론, 속도감 넘치는 전개와 치밀한 연출, 특히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은 극강의 서스펜스를 선사했다. 염정아, 원진아, 최영준, 김진영 등 배우들은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한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증명하며 극강의 몰입도를 끌어내 향후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소라, 수영복 입고 털기춤까지 “온천탕서 가슴 리프팅” 폭탄 고백(써니)
- 무속인 된 배우 황인혁, 자식과 생이별 “무당 딸이라고 동네 난리나”(특종세상)[어제TV]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46세 이지아 맞아? 파격 노출 드레스 꾸미고 신났네…독보적 미모 여전
- 나한일♥유혜영 재결합 해 잘 사는데‥옥중 결혼 전처 정은숙 폭로 “병도 얻어”(특종)[어제TV]
- 지드래곤, 몰라보게 살빠졌네…장미로 뒤덮인 파격 패션
- 김희선 히피펌 파격 변신, 세상 힙한 러블리 여신 “귀여움에 녹아”
- ‘국민 아역’ 김유정 맞아? 몸 겨우 가린 패션에 쇄골까지 ‘성숙미’ 업그레이드
- 에스파 윈터, 청순 원피스 입었는데 길바닥 철푸덕
- 타블로 “15세 딸 하루, 눈 마주쳤을 때 싸늘‥♥강혜정에 말 걸지 말라고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