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정례간담회 개최…호우대책·시민체전 등 7건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의회는 정례간담회를 열고 호우대책과 시민체전 등 7건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집행부가 제출한 최근의 호우 피해 현황과 10월25일 예정된 제43회 시민 체육대회, 개관을 앞둔 국민체육센터 장애인 시설 현황 등을 설명 듣고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호우와 관련해 우애자 의원은 '침수 지역 내 안내판 설치 등 차량 사전 통제'를, 이영기 의원은 '매년 상습 침수 지역의 수로 정비'를 요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천시의회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2/ned/20250722072006151traq.jpg)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의회는 정례간담회를 열고 호우대책과 시민체전 등 7건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집행부가 제출한 최근의 호우 피해 현황과 10월25일 예정된 제43회 시민 체육대회, 개관을 앞둔 국민체육센터 장애인 시설 현황 등을 설명 듣고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6월 보훈 행사, 화랑 설화마을 내 어린이놀이시설 조성, 조사료 가공시설 보완 공모사업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호우와 관련해 우애자 의원은 ‘침수 지역 내 안내판 설치 등 차량 사전 통제’를, 이영기 의원은 ‘매년 상습 침수 지역의 수로 정비’를 요청했다.
배수예 의원과 이갑균 의원은 ‘대규모 공사 현장의 조속한 사업 추진으로 재해 우려 해소와 주민 안전 보장’을 촉구했다.
또 권기한 의원은 ‘재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 시스템과 스마트센터 폐쇄회로(CC)TV 시스템 연결’을, 하기태 의원은 ‘공모사업과 행사 등을 의회와 사전 협의할 것’을 주장했다.
화랑 설화마을 어린이놀이시설 조성과 관련해 김종욱 의원은 ‘악취 문제 우선 해결’을, 김상호 의원은 ‘시설 건립 시 이용객 만족도를 높일 것’을 지적했다.
김선태 영천시의회 의장은 “호우 피해 복구와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함께 노력하고 사안별로 개선점을 찾아 보완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세 논란’ 야옹이 작가, 1년 6개월 만에 근황…“잘먹고 잘지내”
- 58세 강수지, 동안 비결?…“매일 아침 ‘이 음식’ 챙겨 먹는다”
- “소비쿠폰 13만원에 팔아요”…신청 첫날부터 ‘깡’ 떴다
- 방시혁 사기쳐서 2000억 챙겼다?…경찰, 하이브 압수수색 영장 신청
- “아침부터 ‘우르르’ 몰려갔다”…역대급 ‘오픈런’ 완판 달성했다는데
- “아직도 ‘갤레기’ 써요?” 40대 아재폰 낙인, 조롱받았는데…역대급 대반전
- “강남 애들 ‘이 주사’에 수천만원 펑펑”…그러다 큰일 납니다
- ‘불륜 생중계’ 여파…콜드플레이, 공연 중 직접 ‘경고’
- BTS∙싸이 만났던 ‘동성결혼’ 엘런 “영국 이주, 트럼프탓”
- 팬에 ‘최음제’ 별명 댓글 하정우 “직접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