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신청 개시한 네카오…적립 혜택부터 지역화폐 연동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이 열리면서 네이버페이(Npay)와 카카오페이도 안내 및 접수를 시작했다.
간편결제와 동일한 포인트 적립 혜택은 물론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해 신청자 잡기에 나섰다.
Npay로 소비쿠폰을 신청하면 결제 수단별로 기본 포인트 적립 혜택을 그대로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적립할 수 있는 기본 포인트 혜택에 더해 소비쿠폰만을 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앱에서 지역화폐로도 결제 가능…QR코드·삼성페이 등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이 열리면서 네이버페이(Npay)와 카카오페이도 안내 및 접수를 시작했다. 간편결제와 동일한 포인트 적립 혜택은 물론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해 신청자 잡기에 나섰다.
2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Npay와 카카오페이는 전날부터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소비쿠폰 통합 안내와 신청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청 둘째 날인 22일은 요일제에 따라 출생 연도 끝자리가 2 또는 7인 국민이 신청할 수 있다. 3·8이면 23일, 4·9라면 24일, 5·0이면 25일에 가능하다. 26일부터는 출생 연도와 상관없이 언제든 신청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소비쿠폰, 기존 포인트·카드 적립 그대로
Npay 소비쿠폰은 통합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에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거나 Npay 애플리케이션(앱) 금융 탭 상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아이콘을 클릭해서 Npay 통합 안내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Npay 포인트·머니' 또는 실물 카드인 'Npay 머니카드'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통합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제휴사인 BC카드의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Npay로 소비쿠폰을 신청하면 결제 수단별로 기본 포인트 적립 혜택을 그대로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포인트·머니로 신청해야 혜택을 받기 쉽다. 지갑 없이도 Npay 앱의 현장 결제(큐알(QR)·삼성페이)로 소비쿠폰을 사용하고 포인트 뽑기나 스탬프 적립 등 기존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아이폰 운영체제(iOS) 스마트폰에서는 실물 카드 형태의 'Npay 머니카드'로 발급받는 편이 낫다. 소비쿠폰 사용처 어디서나 기존 혜택인 0.3% 적립을 그대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카톡서 신청…페이포인트 혜택
카카오페이 소비쿠폰은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의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검색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앱에서도 가능하다.
'페이머니로 신청'과 '선호하는 카드사에서 신청' 등 사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페이머니로 신청하면 바우처 형태로 지급된 소비쿠폰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와 같은 방식으로 실물 카드 없이도 쓸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적립할 수 있는 기본 포인트 혜택에 더해 소비쿠폰만을 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머니로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카카오페이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10명에게 200만 원, 30명에게 50만 원, 60명에게 2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소비쿠폰, 지역화폐 연동도…QR·삼페로 쓰세요
양사의 소비쿠폰은 지역화폐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지급 수단을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신청한 뒤 Npay나 카카오페이 앱에 지역화폐 실물 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Npay는 17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카드 결제 서비스를 연동했다. 현재 전국 75개, 경기 29개 지역화폐를 Npay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앱에 등록한 지역화폐 카드는 Npay 앱 현장 결제 방식인 QR·삼성페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페이는 6월 경기지역화폐를 도입했다. 앱 결제 수단에 지역화폐 카드를 추가한 뒤 바코드·QR코드, 삼성페이, QR 스캔 등 방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줌마랑 놀자"…남학생 집에 따라가 침대 눕히고 강제추행, 홈캠에 싹~[영상]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뭐하러와" 밀어내며 문전박대
- 고영욱 "13년 8개월째 실업자, 사회에서 날 써줄 곳 없어…개 사룟값 벌 방법은"
- "'등기부에 나랑 엄마만 있으면 위험'…박나래가 '사내이사 등기 직접 지시"
- 금값 치솟자 유심칩 '수십만장' 모은 중국 남성…금 4100만원어치 뽑았다
- 김지연 측 "정철원 가정폭력에 큰 고통…외도 의심 정황도 제보받아"
- '발기부전 처방'전현무 "벌떡주 들이켜겠다" 자폭…여경래 "소문 들었다"
- "아가야 건강하고 행복해야 해"…산후도우미 마지막 편지 '울컥'[영상]
- 이동국, 결혼 20주년 맞아 완전체 가족사진…미코 아내·훌쩍 큰 5남매
- "입 벌리세요" 20대 여성 눈 가린 뒤 '그 짓'…日 40대 치과의사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