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부진 물러나라…‘최고 153㎞’ 1.2이닝 삭제, 후반기 첫 등판 깔끔했던 고우석, 반등하나

박정현 기자 2025. 7. 22. 0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우석(27·디트로이트 타이거스)이 후반기 첫 등판에서 깔끔한 투구로 부진 탈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디트로이트 산하 트리플A 톨리도 머드헨스에서 뛰고 있는 고우석은 21일(한국시간) 피프티 서드 필드에서 열린 '2025 마이너리그(MILB)' 멤피스 레드버즈(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산하)와 더블헤더 2경기에서 구원등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고우석은 21일(한국시간) 레드버드(세인트루이스 산하)전에서 구원등판해 1.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는 후반기 첫 등판 깔끔한 투구로 반등을 꿈꿔본다.|AP뉴시스
고우석(27·디트로이트 타이거스)이 후반기 첫 등판에서 깔끔한 투구로 부진 탈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디트로이트 산하 트리플A 톨리도 머드헨스에서 뛰고 있는 고우석은 21일(한국시간) 피프티 서드 필드에서 열린 ‘2025 마이너리그(MILB)’ 멤피스 레드버즈(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산하)와 더블헤더 2경기에서 구원등판했다.

그는 최고 153㎞까지 나온 포심 패스트볼을 활용해 1.2이닝 무안타 2볼넷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트리플A 평균자책점은 종전 5.02에서 4.50으로 낮아졌다. 마이너리그 더블헤더는 7이닝제로 진행되고 있기에 이날 경기는 조기 종료됐다. 머드헨스는 접전 끝 7회 3-4로 패했다.
디트로이트 고우석은 21일(한국시간) 레드버드(세인트루이스 산하)전에서 구원등판해 1.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는 후반기 첫 등판 깔끔한 투구로 반등을 꿈꿔본다.|뉴시스
고우석은 머드헨스가 2-4로 뒤진 5회초 1사 1루에서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맷 로이드에게 헛스윙삼진을 끌어냈다. 이후 개빈 콜린스에게 볼넷을 허용했으나 브라이언 토레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해 추가 실점을 막았다.
6회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고우석은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선두타자 앤디 예르지와 마이크 안티코를 각각 1루수 땅볼과 2루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2사 후 JJ 웨더홀트를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네이선 처치를 1루수 땅볼로 잡아내 이날 등판을 마쳤다. 올 시즌 본격적으로 던지고 있는 스플리터가 결정구로 효과를 발휘했다.
디트로이트 고우석은 21일(한국시간) 레드버드(세인트루이스 산하)전에서 구원등판해 1.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는 후반기 첫 등판 깔끔한 투구로 반등을 꿈꿔본다.|뉴시스
고우석은 올해 MILB에서 루키리그와 싱글A, 상위 싱글A, 트리플A를 거치며 19경기(2선발)에서 1패1홀드2세이브, ERA 4.91(25.2이닝 14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18일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방출된 이후 메이저리그(MLB) 도전 의지를 밝히며 약 1주일 뒤인 24일 디트로이트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했다.

그는 이적 이후에도 여전히 궤도에 오르지 못하고 있다. 7경기에서 2세이브, ERA 6.10으로 흔들렸다. 특히 이날 경기 전까지 7월 4경기에서 6.2이닝 6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이어갔다.

고우석은 후반기 첫 등판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다. 그는 좋은 흐름을 이어 빅리그 콜업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까.
디트로이트 고우석은 21일(한국시간) 레드버드(세인트루이스 산하)전에서 구원등판해 1.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는 후반기 첫 등판 깔끔한 투구로 반등을 꿈꿔본다. 사진 출처|MILB 공식 홈페이지
박정현 기자 pjh60800@donga.com

박정현 기자 pjh6080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