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알래스카항공, 시스템 장애로 이틀째 운항 차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알래스카항공이 정보기술(IT) 시스템 장애로 이틀째 운항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항공편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 어웨어(Flight Aware)에 따르면 미국 동부 시간 21일 오전 10시 45분(서부 오전 7시 45분) 기준으로 알래스카항공은 이날 예정된 항공편 중 7%에 해당하는 66편의 비행편을 취소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은 지난 20일 오후 늦게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이후 3시간 동안 항공기의 지상 대기를 명령하고 150편 이상의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알래스카항공이 정보기술(IT) 시스템 장애로 이틀째 운항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항공편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 어웨어(Flight Aware)에 따르면 미국 동부 시간 21일 오전 10시 45분(서부 오전 7시 45분) 기준으로 알래스카항공은 이날 예정된 항공편 중 7%에 해당하는 66편의 비행편을 취소했습니다. 또 12%에 해당하는 110편이 지연 운항했습니다.
자회사인 호라이즌 에어 역시 운항에 차질을 겪고 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은 지난 20일 오후 늦게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이후 3시간 동안 항공기의 지상 대기를 명령하고 150편 이상의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은 성명을 통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항공기와 승무원을 재배치함에 따라 추가적인 운항 차질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시스템 장애는 외부 업체가 만든 데이터센터의 핵심 하드웨어 장비에 장애가 발생해 생긴 것"으로 "사이버 보안 사고는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진아 기자 (jina9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극한폭우에 진흙 쑥대밭…수마가 할퀴고 간 현장
- 극한호우 ‘일상화’…“8월에 더 많을 수도”
- 등급 낮았는데 산사태…위험지도 실효성 논란
- 김건희 여사 ‘첫 소환’ 통보…특검, 다음 달 6일 출석 요구
- [단독] ‘김건희 집사’ 15억 강남 전세 현금화…‘尹 탄핵 의결’ 직후 자산 정리 시작?
- [단독] “뚫릴 때까지 비번 넣었다”…SGI서울보증, VPN부터 해킹
- “오른쪽 엔진 끄자”더니 왼쪽 엔진 껐다?…사조위 자료 공개 논란
- 갈 곳 없는 이재민들…“물도 전기도 끊겨”
- 소비쿠폰 신청 첫날 ‘북새통’…카드사 앱 접속 폭주
- 케이블카 잇단 안전사고…휴가철 앞두고 ‘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