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전' BBC 비피셜까지 떴다! 래시포드 한국땅 밟는다→린가드와 감격 재회…바르셀로나서 이적 절차 마무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에이스였던 마커스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 향한다.
영국 BBC는 21일(한국시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의 1년 임대 이적을 완료하기 위해 현재 스페인에 머물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래시포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부터 바르셀로나 이적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허락받은 후 지난 주말 스페인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강우진 기자]한 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에이스였던 마커스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 향한다. 이를 통해 래시포드가 한국 땅을 밟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영국 BBC는 21일(한국시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의 1년 임대 이적을 완료하기 위해 현재 스페인에 머물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래시포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부터 바르셀로나 이적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허락받은 후 지난 주말 스페인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체는 "래시포드가 전용기를 타고 바르셀로나에 도착하는 모습은 곧바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퍼졌다"라며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간의 협상은 지난주 빠르게 진전됐으며, 주말 동안 원칙적인 합의에 도달했다"라고 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래시포드가 이적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종 허가를 내렸고, 이번 이적은 12개월간의 임대 계약에 추후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된 형태다.
래시포드는 지난 시즌 후반기 아스톤 빌라에서 6개월간 임대로 활약한 데 이어 두 시즌 연속으로 임대 이적을 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후벤 아모림 맨유 감독 체제에서 출전 기회를 잃은 래시포드는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고 밝힌 이후 바르셀로나 이적을 희망해왔다.
래시포드는 곧 바르셀로나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27일 일본 빗살 고베, 31일 FC 서울과 경기를 치른다. 래시포드가 한국과 일본의 프리시즌 투어에 참여할 수 있을지가 큰 관심사다.
BBC는 "래시포드는 바르셀로나의 한국-일본 프리시즌 투어에 합류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만약 래시포드가 이 투어에 합류하게 되면 K리그 FC서울에서 활약 중인 전 맨유 동료 제시 린가드와 재회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래시포드는 자신이 꿈에 그리던 구단인 바르셀로나에서 뛰게 됐다. 그의 고액 연봉 등으로 바르셀로나행이 어렵다는 지적도 나왔지만, 극적으로 임대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래시포드는 여름 내내 개인 훈련에 전념하며 재기를 노렸다. 바르셀로나 이적과 함께 오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출전을 위해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 승선하길 원하고 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이종은, 13세 아들이 전부였는데..뒤늦은 사망 소식 '아부다비서 이별…
- 정낙희, 억울한 성매매 스캔들..“부르면 무조건 가는 여자라고” 눈물 (…
- '제2의 비' 故청림, 대장암 투병 끝 사망...오늘(19일) 2주기
- '생활고' 정가은, 결국 택시기사로 생계 "싱글맘이라 안정적 수입 필요해…
- 송대관, 숨겨둔 아들 있었다..“외모부터 가창력까지 닮아”
- 강원래 업고 故서희원 묘지 간 구준엽..."숨죽여 펑펑 울어"
- '결혼 25년차' 윤유선, ♥판사 남편에 '별거 통보' 받았다...부부 위기 고백 (동상이몽)
- 유부남이 딸 등하원 도우미와 불륜 "근무 시간에 집으로 들어가.." ('탐비')
- ‘미성년 성폭행’ 고영욱, 세상 향한 분노 “교화됐는데 13년간 실업자, 뭘하며 살라는 거냐"
- ‘26세’ 인기 가수, 아파트서 자던 중 독사에 물려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