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전승 시스템으로 전투 완전히 달라진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의 캐릭터 육성 재미가 한 단계 상승할 전망이다. 내년 여름까지 꽉 찬 업데이트 분량으로 팬들에게 지속적인 플레이 의욕을 심어주겠다는 자신감도 표출했다.
넥슨은 21일 프라시아 전기 온라인 쇼케이스 'RISE: 깨어난 자'로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쇼케이스에서는 임효상 디렉터, 최시은 아나운서가 출연해 신규 성장 시스템 '클래스 전승', PvP 전투 콘텐츠 '아레나' 등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여기에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여름 감사제' 이벤트와 함께 25년 하반기 로드맵 및 향후 업데이트의 상세한 방향성까지 공개되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임 디렉터는 "언제나 아낌없는 응원과 열정을 보내주는 스탠더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승 시스템으로 한층 강화된 프라시아 전기만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의 변화에 기대감을 올렸다.
■ 전투 및 성장의 새로운 재미, '전승 시스템' 추가
- 프라시아 전기 라이브 쇼케이스 'RISE: 깨어난 자'
오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전승 시스템은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추가되는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전승 에피소드' 완료 시 해금 가능하다. 전승 시 각 클래스는 전용 외형과 함께 기본 스킬과 각 시즌별로 변화하는 시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승 특성'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전투 스타일에 맞춰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기본 스킬은 방어막, 방어막 파괴, 무효화, 점화 등 4가지 형태의 PvP 스킬로 선보이며, 각 스킬 별로 상성이 존재해 일대일 전투 간 전략 및 심리전의 재미를 제공한다. 시즌 스킬은 각 클래스별 특징을 살린 2종의 스킬로 구성되며, 첫 번째 시즌에서는 이동 및 자가회복 스킬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승 특성' 시스템을 추가해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더한다. 레벨 상승 및 특정 임무를 수행하면 획득 가능한 특성 포인트로 시즌 스킬을 획득하거나 주요 스킬과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인게임 재화 '골드'로 초기화가 가능해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 신규 PvP 콘텐츠 '아레나'

신규 PvP 콘텐츠로 아레나를 선보이고 '투쟁의 폐허', '왕좌의 회랑'을 추가한다. '투쟁의 폐허'는 5대5 기반의 소규모 PvP 콘텐츠로, 제한 시간 내 상대를 더 많이 처치하는 팀이 승리하는 데스매치 콘텐츠다. 전투 중 팀 에이스 킬 개념인 '투신' 시스템, 랜덤 디버프 존 등 다양한 변수 요소를 추가해 전략적 재미를 제공한다.
'왕좌의 회랑'은 20명이 한 팀을 이뤄 진행되는 중규모 PvP 콘텐츠다. 팀 데스매치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투쟁의 폐허'와 달리 처치 시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왕 시스템을 추가해 팀원 간 협력의 재미를 더한다.
■ 새로운 모험의 시작, 신규 월드 '메르비스' 추가
메르비스는 평화 렐름 1개, 일반 렐름 2개로 구성되며 이전 월드와 달리 통합되지 않는 독립적인 월드로 선보인다.
'성장의 통로' 이용 시 65레벨까지 빠르게 성장 가능하며 일부 이벤트 및 컬래버를 제외한 '희귀' 등급 이하의 형상, 탈것, 정령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함께 '전설' 등급의 장비 제작 기준을 대폭 완화하는 등 고속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신규 월드 '메르비스'는 오는 23일 저녁 8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 신규 보스 레이드 '창백한 파나스' 추가

오는 8월에는 신규 각성 혼돈보스창백한 파나스를 추가하고 신규 사냥터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파나스'와 달리 원거리 및 근거리의 캐릭터 모두 회피가 어려운 기믹을 추가해 도전의 재미를 제공한다. 신규 사냥터 '그림자 세계'는 어두운 분위기의 밀폐된 동굴 세계로 '굴땃쥐' 등 95레벨부터 최대 100레벨의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 여름 한정 신규 형상 및 무기 외형 출시

여름의 계절감을 반영한 신규 형상과 함께 무기 외형 2종을 추가한다. 시스루와 네온 색감을 반영한 수영복 외형과 함께 '네발상어', '물개' 등 바다 생물을 활용한 탈것을 선보여 여름의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디저트 콘셉트로 선보이는 무기 외형 '달콤사르르'는 절멸기 사용 시 대형 아이스크림이 녹아내리는 효과가 추가되어 시각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아퀴룬' 활용 가능한 신규 연성 시스템 추가
낮은 등급의 재료를 조합해 보다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연성 시스템에 '얽힘 연성'을 새롭게 추가한다. '얽힘 연성'은 아퀴룬을 연성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진행 시 '전설' 등급의 아이템, 아퀴룬과 함께 '신화' 등급의 아퀴룬 조각 등 고가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