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마키(캠핑) "청휘석도 휴식이 필요해"

정준혁 객원기자 2025. 7. 21. 21: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따봉마키가 드디어 한국 서버에 온다.

또한 신규 학생 '코누리 마키(캠핑)'의 픽업이 시작된다.

마키(캠핑)이 처음 등장했을 땐 그야말로 충격적이었다 만두머리를 하던 마키가 갑자기 땋은 양갈래를 하고 나오니 귀여움이 배가됐기 때문이다.

외형만 놓고 보면 마키(캠핑)은 무조건 뽑고 싶은 학생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스킬 구성과 한정적인 사용처로 뽑기 중요도 낮아
- 귀여움 만큼은 확실한 마키(캠핑)

따봉마키가 드디어 한국 서버에 온다.

넥슨이 21일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전뇌신춘진행곡'을 복각했다. 이벤트 복각과 함께 '오토세 코타마(캠핑)', '오마가리 하레(캠핑)', '히마리', '이즈미모토 에이미(수영복)'가 돌아온다. 또한 신규 학생 '코누리 마키(캠핑)'의 픽업이 시작된다.

마키(캠핑)이 처음 등장했을 땐 그야말로 충격적이었다 만두머리를 하던 마키가 갑자기 땋은 양갈래를 하고 나오니 귀여움이 배가됐기 때문이다. 이벤트 일러스트에서 따봉을 하고 있는 모습은 많은 선생님을 반하게 만들었다.

외형만 놓고 보면 마키(캠핑)은 무조건 뽑고 싶은 학생이다. 하지만 실용성까지 포함해서 고려하면 뽑기를 주저하게 만든다. 이전 이벤트에서 4명의 한정 학생들 때문에 청휘석이 부족해지면서 계획적인 소비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추가로 최근 일본 서버 공식 방송에서 공개된 다음 페스를 준비하려면 선택과 집중을 할 필요가 있다. 학생들을 마구잡이로 뽑고 다니는 것도 방법이지만, 그렇게 하면 지갑이 남아나지 않는다.

신입/복귀 선생님 기준으로는 이 시기에 마키(캠핑)을 쳐다보지 말고 하레(캠핑)이나 히마리를 데려가는 걸 추천한다. 만약 보유 중이라면 뭔가를 더 뽑아야 한다는 생각은 접도록 하자.

 

 마키(캠핑) '귀여움과 반비례한 스킬 구성이 아쉽다'

- 마키(캠핑) 스킬 정보

마키(캠핑)은 폭발 속성 스페셜 딜러다. EX 스킬 '조금, 조금만 더···!'는 적 1명에게 피해를 주는 단순한 스킬이다. 단순한 대신 추가 효과가 있다. 바로 적의 보호막을 무시하고 피해를 주는 것이다.

첫 등장 당시엔 1파티에 기용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다. 하지만 일본 서버에서 두 번째로 진행된 게부라에서 저조한 사용률을 보여줬다. 루나틱 난이도에서 2파티 서브 딜러를 담당하긴 했으나, 수로코에게 자리를 뺏기는 경우가 허다했다.

마키(캠핑)의 사용률이 낮은 이유는 다양하다. 1파티 서브 딜러로 자주 사용된 후부키(수영복)과 비교해 보자. EX 스킬의 위력은 후부키(수영복)이 1102%, 마키(캠핑)이 1642%로 우세하다.

두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는 서브 스킬이다. 후부키(수영복)의 서브 스킬은 아군의 폭발 특효를 가산시킨다. 반면 마키(캠핑)의 경우 아군의 치명 대미지를 높인다. 게부라의 경우 난방기 과부하 효과로 치명 대미지가 60%나 증가한다.

여기에 사쿠라코(아이돌) 효과로 추가 상승하니 서브 스킬의 효율이 떨어진다. 결국 메인 딜러의 딜을 올려주기 좋은 폭발 특효 가산을 지닌 후부키(수영복)이 우세할 수밖에 없다.

2파티로 마무리하는 경우에도 마키(캠핑)이 들어갈 자리는 없다. 보통 2파티면 게부라의 체력이 낮은 상태다. 이럴 땐 체력이 낮은 적을 공격할 때 피해가 증가하는 카린(교복)이나 이후에 출시될 피나(가이드)가 훨씬 좋다.

서브 딜러로 넣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없진 않다. 다만 시로코(수영복)을 넣고 코스트에서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많았다. 빙산의 경우 보호막이 사라지면 시로코(수영복)으로 제거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마키(캠핑)은 패스하고 다음 픽업들을 준비하는 게 좋다. 앞으로 뽑아야 할 학생들이 많기에 최애캐가 아니라면 청휘석을 최대한 보존해야 한다. 무엇보다 인세인만 클리어해도 플래티넘이 보장되니 욕심 낼 필요가 없다.

- 마키(캠핑)이 아예 사용되지 않는 건 아니다. (출처 - BA Torment)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