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한 달 만에 8kg 감량”…5가지 음식 먹으면서 살 뺐다고?

이지원 2025. 7. 21. 2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현정(49)이 한 달 동안 8kg을 감량했다며 그 비결을 공개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멍현정'에는 '한달동안 8kg 뺐습니다... 비법 최초공개(위고비X, K-pop 댄스커버)'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김현정이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한 음식 중 달걀은 체내에서 이용률이 높은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현정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언급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멍현정' 영상 캡처]

가수 김현정(49)이 한 달 동안 8kg을 감량했다며 그 비결을 공개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멍현정'에는 '한달동안 8kg 뺐습니다... 비법 최초공개(위고비X, K-pop 댄스커버)'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김현정은 "개인 방송을 안 하는 동안 8kg가 빠졌는데, 이대로라면 더 빠질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며 "건강을 위해 조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이어트 비결을 많이 묻는데 평소 좋아하던 음식들인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흰쌀밥, 과자 등을 다 끊고 달걀, 저지방 우유, 소고기 안심, 아몬드, 고구마 등을 주로 먹었다"고 답했다.

단백질 풍부해 포만감 오래 가는 달걀

달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현정이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한 음식 중 달걀은 체내에서 이용률이 높은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침에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하루 중 과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노른자에는 지방이 다소 포함되어 있으나, 적절한 섭취는 오히려 지방대사와 두뇌 기능 유지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빈혈과 피로 예방에 좋은 소고기 안심

소고기 안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음으로 소고기 안심 부위는 붉은 고기임에도 불구하고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체지방 감소와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 철분과 비타민 B12도 풍부해 다이어트 중 나타날 수 있는 빈혈이나 피로 예방에 효과적이다. 단, 조리를 할 때는 굽거나 찌는 방식이 바람직하다.

뼈 건강 지키면서 지방 걱정 줄인 저지방 우유

우유.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지방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을 공급하면서도 칼로리를 낮춘 식품으로, 뼈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운동 후 섭취 시 근육 회복과 체내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다. 단, 유당불내증이 있는 이들은 대체 유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혈당 조절과 포만감 유지에 도움되는 아몬드

아몬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몬드는 고소한 맛과 더불어 건강한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며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다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한 줌 이내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이섬유 풍부해 장 건강에 좋은 고구마

고구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복합탄수화물 식품으로, 단순당에 비해 소화·흡수가 느려 혈당을 천천히 올린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삶거나 쪄서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