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농촌·우주를 한꺼번에…가족 여행지로 ‘딱’

김재정 기자 2025. 7. 21. 20:3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농촌체험휴양마을 고흥 ‘별나로마을’
해창만 농지·갯벌 프로그램·먹거리 풍성
인근 나로우주센터 첨단 우주과학 체험
전남도가 온 가족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고흥 별나로마을을 7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 사진은 별나로마을에서 갯벌 체험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여름철 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인 고흥 포두면 오취리 ‘별나로마을’을 7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

별나로마을은 바다, 농촌, 우주 체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휴양마을이다. 해창만 간척지에 조성된 넓은 농지와 갯벌을 배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특히 바지락, 고동, 소라, 칠게 등 다양한 갯벌 생물을 채집하고 관찰할 수 있는 갯벌 체험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직접 잡은 해산물은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신선한 먹거리 체험도 가능하다.

해창만 수문 인근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여유로운 낚시를 즐기며 아름다운 마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낚시 도구와 구명조끼가 제공돼 초보자도 쉽게 바다낚시를 경험할 수 있다.

고흥 대표 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한 유자청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유자청을 만들며 유자의 생육 과정과 효능을 배우는 한편, 직접 만든 유자청은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어 교육 효과는 물론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다.

별나로마을 인근에는 고흥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나로우주센터와 우주발사전망대가 있어 첨단 우주 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나로우주센터에서는 우주와 관련된 전시와 영상물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는 실제 발사 장면을 재현한 전시물이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우주 기술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남포미술관, 팔영산휴양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주변에 있어 장기 체류형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별나로마을은 현재 펜션 7동을 운영하고 있다. 숙박을 원하는 방문객은 마을 공식 누리집(http://byulnarovill.com)을 통해 숙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현미 농업정책과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여행 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선정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농촌체험휴양마을 방문객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전남도는 현재 172개소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운영 중이다. 연간 약 13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농촌관광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이 농촌 소득 증대와 생활인구 유입에 기여하는 만큼 전남도는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활성화할 방침이다./김재정 기자

Copyright © 광주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