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사골국 또 우린답니다, 시즌12 제작 확정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미더머니'가 돌아온다.
Mnet은 21일 '쇼미더머니12' 제작을 확정하고 새 시즌의 출범을 알리는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쇼미더머니' 시즌12 제작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열두 번째 시즌을 맞이해 숫자 '12'의 상징성을 담은 그림들이 담겼다.
영상 말미에는 '마침내 12로 연결된다'라는 문구에 이어, 시즌12로 돌아오는 '쇼미더머니'의 컴백이 예고돼 차원이 다른 새 시즌을 예고하낟.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은 21일 ‘쇼미더머니12’ 제작을 확정하고 새 시즌의 출범을 알리는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쇼미더머니’는 한국 힙합 대중화를 이끌며 많은 관심을 받아온 국내 최초 힙합 서바이벌이자 대한민국에서 최다 시즌을 기록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스타 래퍼 등용문으로 손꼽히는 것은 물론,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접해보았을 ‘쇼미더머니’ 새로운 시즌이 이번에 시작된다.
‘쇼미더머니’ 시즌12 제작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열두 번째 시즌을 맞이해 숫자 ‘12’의 상징성을 담은 그림들이 담겼다. 신비로운 분위기로 몰입감을 높인 이번 티저는 ‘세상은 12로 완성된다’는 문구와 함께 12개월, 12별자리, 12음계 등 세상을 이루고 있는 ‘12’들을 조명했다. 영상 말미에는 ‘마침내 12로 연결된다’라는 문구에 이어, 시즌12로 돌아오는 ‘쇼미더머니’의 컴백이 예고돼 차원이 다른 새 시즌을 예고하낟.
약 3년 만에 돌아오는 ‘쇼미더머니’는 어느 때보다 강력해진 시즌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채비를 하고 있다. 팬들에게는 익숙한 향수를 자극하고, 새로운 시즌의 신선함까지 더할 ‘쇼미더머니12’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주목된다.
다만,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쇼미더머니’로 파생된 논란과 문제도 만만치 않다. 무엇보다 ‘쇼미더머니’ 시리즈가 한국 힙합에 기여한 만큼, 한국 힙합 이미지를 망치는 데에도 영향이 없다고 할 수 없다.

이런 ‘쇼미더머니’가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 어떤 문제가 터질지 알 수 없다. 제작진은 늘 논란에 있어 피해자 코스프레다. 누가 논란이 일어날 줄 알았냐고만 푸념한다. 하지만 열 한 번이라는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발생한 논란은 프로그램이 과연 환영만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든다.
‘악마의 편집’, ‘어그로 전문 방송’이라는 전대미문의 타이틀로 여전히 시청자들에게 기억되는 Mnet은 신선한 기획보다 사골을 다시 우리겠다고 한다. 이미 녹진하게 골수까지 우려진 프로그램에서 더 얼마나 빼먹을게 남았을까. 그리고 ‘쇼미더머니’는 새로운 래퍼 발굴일까. 돈 떨어진 이들의 재기의 터일까.
의미심장하게 돌아오는 ‘쇼미더머니12’는 내달 지원자 모집을 시작하며 본격 제작에 돌입할 예정이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진구 커진 덩치 스크린로도…‘대탈출’ 극장 특별 상영 [공식]
- ‘삐끼삐끼 춤’ 이주은, 키움 박수종과 열애설
- ‘양육비 미지급’ 송종국, 캠핑카 4년차 근황 “저는 편해요”
- 성시경, 700만원대 피부 시술비 공개…누리꾼 “호구 잡혔다”
- ‘짝’ 남자 5호♥여자 1호, 충격 근황 “XX 중독…막말까지” (잉꼬부부)
- 제니, 아슬아슬 가죽 튜브톱…역대급 과감한 파티룩 [DA★]
- ‘입국 서류 미비’ 이정후, 美 공항 억류 후 풀려나 ‘前 하원의장 나서’
- 송강호·윤여정 부부 된다…‘성난 사람들2’ 4월 16일 공개
- 임성근, 전과 6회 인정했다…“4살 손녀 욕은 멈춰달라” 눈물 호소
- 차승원, ‘69억 빚’ 이상민 곁 지켰다…20년 만에 전해진 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