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예멘 호데이다항 공습…“후티 군시설 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이 현지시각 21일 오전 예멘 친이란 후티 반군의 근거지인 호데이다 항구를 공습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성명에서 "호데이다항에 있는 후티 테러 정권의 군사시설을 타격하고 해체했다"며 항구 기반시설 재건에 사용된 공병 차량, 연료 용기, 이스라엘군에 대한 군사활동에 동원된 해군 함정, 인근 수역의 선박 등이 표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현지시각 21일 오전 예멘 친이란 후티 반군의 근거지인 호데이다 항구를 공습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성명에서 “호데이다항에 있는 후티 테러 정권의 군사시설을 타격하고 해체했다”며 항구 기반시설 재건에 사용된 공병 차량, 연료 용기, 이스라엘군에 대한 군사활동에 동원된 해군 함정, 인근 수역의 선박 등이 표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이 항구는 이란 정권에서 무기를 이전받는 데 쓰였으며 후티는 이를 이스라엘과 그 동맹을 상대로 테러를 감행하는 데에 사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후티는 이 해역(홍해)을 무력행사의 목적으로 악용하고 오가는 배들과 세계 해상 무역에 테러를 저질러왔다”며 “이스라엘군은 후티가 이스라엘 민간을 상대로 공격을 반복하는 것에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이 후티를 공습한 것은 지난 7일 이후 2주 만입니다.
당시 이스라엘은 호데이다, 라스이사, 살리프 등 후티가 장악한 항구와 라스카나티브 발전소 등을 공격했고 후티는 이스라엘에 탄도미사일 6기를 쏘며 반격했습니다.
후티는 2023년 10월 가자지구 전쟁이 발발한 이후 팔레스타인과의 연대를 명분으로 홍해에서 이스라엘과 연계된 선박을 공격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석호 기자 (parkseokh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소비쿠폰 신청 첫날…카드사 앱 ‘접속 폭주’, 주민센터 북적 [지금뉴스]
- 급류 실종 23시간 몰랐다?…대통령실 “공직기강 해이시 엄하게 책임” [지금뉴스]
- “복구해야 하는데, 어쩔 줄 모르겠다” 산청 피해 주민들 [지금뉴스]
- [현장영상] 안철수 “해체 수준 혁신…친 전한길 당대표 막아야”
- “아들 집에서 3발 쐈다”…경찰 브리핑 [지금뉴스]
- 며느리·손주들도 있는데…생일잔치서 아들에 사제총기 발사 [지금뉴스]
- 일본 여당 참패, ‘극우’는 약진…유권자들 왜 돌아섰을까 [지금뉴스]
- 강남권 고가 아파트 거래 ‘뚝’…‘6억 대출규제’ 통했다 [지금뉴스]
- “카페 해봤는데”…청년 사장들, 왜 줄어드나? [잇슈 머니]
- ‘그림자가 된 아이들’…우리 땅에서 ‘사망·유기·행방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