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 1800세대 대단지 조성...'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분양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가 21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면서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단지는 총 1816가구의 대단지이며, 이 중 674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GTX-C노선이 2028년 개통될 예정고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노후화된 아파트 비중이 높은 호원동 지역 특성상 신축 단지로 희소가치가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TX-C·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등 미래가치 겸비…총 1816가구 대단지로 조성

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가 21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면서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단지는 총 1816가구의 대단지이며, 이 중 674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서울과의 경계에서 3km 떨어진 입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1호선과 의정부경전철이 만나는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도봉산역까지는 두 정거장이며 시청역, 강남구청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에도 40분 내 접근 가능하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GTX-C노선이 2028년 개통될 예정고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향후 삼성역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양주 고속도로, 회룡IC 신설 등도 진행되고 있어 미래 교통망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주거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는 호원초·중이 자리하고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다. 반경 1km 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있으며 도봉산과 사패산, 중랑천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노후화된 아파트 비중이 높은 호원동 지역 특성상 신축 단지로 희소가치가 크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호원동 아파트의 약 90%가 20년 이상 노후 주택이며 향후 5년간 공급 예정 물량도 거의 없는 상태다. 이에 따라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지역 내 사실상 유일한 신축 대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분양은 비규제지역에서 이뤄지는 만큼 청약 조건도 까다롭지 않다. 수도권 거주자라면 세대주·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의무기간이나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용 59·84㎡ 타입 모두 추첨제 60%를 적용해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1주택자도 당첨 가능성이 높다.
분양가 부담도 낮췄다. 계약금은 5%로 설정됐고, 1차는 정액 500만원, 잔여분은 30일 내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돼 초기 자금 마련에 부담이 덜하다.
단지 설계도 현대건설의 브랜드 역량이 곳곳에 반영됐다. 모든 일반분양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4Bay 판상형 구조를 도입한 일부 평형은 개방감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조경 시설로는 힐링가든, 피크닉가든, 잔디광장, 소셜커뮤니티가든 등 다채로운 녹지공간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실내골프장,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남녀 독서실,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워크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반려동물 전용 공간 'H 위드펫'과 차량 관리 특화공간 'H 오토존'도 포함된다.
생활 편의성을 높이는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현대건설의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을 통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하고 '마이 힐스' 앱을 통해 조명·난방 제어, 커뮤니티 예약, 차량 위치 확인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차량에서 집 안의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도 탑재될 예정이다.
입주민 교육 서비스를 위한 아발론교육과의 협약도 체결됐다. 입주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영어 프로그램과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으로, 교육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6년 4월로 예정돼 있다. 청약 일정은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9일이며, 정당 계약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류준열·혜리, 결별 후 만났나…'응팔' 배우들 "다 같이 모여" - 머니투데이
- 지금껏 망한 사업 4가지…'뺑코' 이홍렬 방송서 최초 고백 - 머니투데이
- 다단계 당한 최영철 "전 재산 날려 이혼, 딸 불륜 오해→연락 차단" - 머니투데이
- 남의 침대 옆에서 생수로 세수…24기 영식 '비매너' 또 구설수 - 머니투데이
-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고립→망가진 車 '충격'…폭우 피해 심각 - 머니투데이
- "유재석, 100억 벌면 세금 41억 내"...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에 재조명 - 머니투데이
- "엉덩이 그만 만져"...신지, 문원과 결혼 리허설 '진한 스킨십' - 머니투데이
- 5000피 주도한 삼전·현대차 팔았다...외국인 쇼핑리스트 TOP7 - 머니투데이
- "저러고 싶을까" 주차 편하게 하려다 '금융 치료'...200만원 과태료 맞았다 - 머니투데이
- "5월9일 이후 세금 5억 더"…다주택자 팔까 버틸까?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