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앨범으로 약속한 ‘앞으로도 함께 해’[쇼케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별함을 '이방인'이라 낮춰 부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1일 새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앨범 발매 당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한 노래에는 시간을 거꾸로 돌린 듯한 신예의 '간절함'같은 것도 도리어 느껴졌다.
아울러 새 정규앨범의 부제인 '투게더'를 상기시키고는 "함께 할 때"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비로소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늘 새롭지만 그들의 노래란 것을 단박에 알아챌 수 있다. 때문에 ‘독보적’이라고도 어렵지않게 정의할 수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1일 새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4번째 정규음반 ‘별의 장:투게더’(TOGETHER)에 실린 ‘투바투표’ 새 노래는 모두 8곡. 타이틀곡으로 삼은 ‘뷰티풀 스트레인저스’(BEAUTIFUL STRANGERS)는 지난 7년 이들의 치열한 여정을 축약한 노래로, 고유의 서정성을 가득 품고 나왔다.
앨범 발매 당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한 노래에는 시간을 거꾸로 돌린 듯한 신예의 ‘간절함’같은 것도 도리어 느껴졌다.
이번 음반은 특히 어느덧 7년 차 ‘재계약’ 시점이 도래한 가운데 선보인 것으로도 이목을 끌었다. “논의 중”이라 운을 뗐지만, 이내 “긍정적”이라 부연하며 이들은 미래에 관해 순탄한 대화가 이어지고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아울러 새 정규앨범의 부제인 ‘투게더’를 상기시키고는 “함께 할 때”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비로소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그룹의 정규 음반으로선 이례적으로 수록곡 6할 이상이 멤버 개개인의 솔로곡으로 채운 점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므로 가능한 색다른 시도라고도 할수 있다. ‘따로 또 같이’란 케이팝 아이돌계의 활동 방식을 한 음반 안에 녹인 것으로, 한결같이 타이틀곡 이상의 대중성과 중독성을 장착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레퍼런스’(참고모델)로도 밝혀지며 전지구적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해 이들은 “케이팝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체감한다. 저희를 한번 더 찾아주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 감사한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은 새 정규앨범 ‘별의 장: 투게더’는 이날 오후 6시 전세계 동시 공개됐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진구 커진 덩치 스크린로도…‘대탈출’ 극장 특별 상영 [공식]
- ‘삐끼삐끼 춤’ 이주은, 키움 박수종과 열애설
- ‘양육비 미지급’ 송종국, 캠핑카 4년차 근황 “저는 편해요”
- 성시경, 700만원대 피부 시술비 공개…누리꾼 “호구 잡혔다”
- ‘짝’ 남자 5호♥여자 1호, 충격 근황 “XX 중독…막말까지” (잉꼬부부)
- 클라라 근황 포착, 고윤정 빼닮은 비주얼 깜짝 [DA★]
- 트와이스 모모 파격룩…배 드러낸 채영과도 투샷 [DA★]
- 윤은혜, 연애 하나? 모래사장에 ‘사랑해♥’ 의미심장 [DA★]
- 박신혜, 14세 시절 “뺨 30대 가까이 맞고…화장실서 눈물”
- 홍현희 ‘49kg대’ 몸매 공개…마카오 여행 중 슬림핏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