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케데헌’ 덕분에 K팝 위상 높아져…빌보드 1위 목표” [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도 모티프로 삼은 'K팝 대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컴백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21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1년 9개월 만의 정규 앨범이라 설렌다"며 "음악적, 비주얼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치열하게 고민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도 모티프로 삼은 ‘K팝 대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컴백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21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1년 9개월 만의 정규 앨범이라 설렌다”며 “음악적, 비주얼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치열하게 고민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은 ‘뷰티풀 스트레인저스(Beautiful Strangers)’. 트랩 기반의 힙합 트랙이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폭발적인 반주가 강렬하게 대비된다. ‘네게 받은 힘으로 성장하는 나와 별나서 더 아름다운 우리의 이야기’라는 서사를 담았다.

미니 7집 ‘별의 장: 생크추어리(SANCTUARY)’에 이은 ‘별의 장’ 챕터의 대미를 장식하는 작품이다. 휴닝카이는 “타이틀곡을 듣자마자 무대에서 퍼포먼스 하는 저희의 모습이 떠올랐다”며 “‘별의 장’의 마지막을 상징하는 만큼 지금까지의 여정이 머릿속에 스쳐지나갔다. 진정성 있는 감정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팀명에도 포함된 ‘투게더’라는 단어는 신보의 메시지를 관통한다. 데뷔 이후 처음 단체 앨범에 실린 다섯 멤버의 솔로곡도 ‘함께’를 주제로 삼았다. ‘뷰티풀 스트레인저스’ 안무에는 ‘K팝 대표 춤꾼’으로 불리는 연준이 직접 참여해 멤버들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연준은 “세 개의 각기 다른 댄스 브레이크가 포인트”라며 “어려울 수 있는 안무를 잘 소화해준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이번 컴백에 임하는 멤버들의 마음가짐은 남다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일으킨 글로벌 열풍으로 K팝 산업에 제2의 부흥기가 도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사자보이즈의 ‘로맨스’ 캐릭터는 연준을 참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준은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덕분에 K팝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전했다.

2019년 데뷔해 올해 7년차를 맞이한 시점이기도 하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과의 재계약 여부는 K팝 팬들의 관심사다. 다만, 수빈은 “멤버들과 논의 중”이라고 전제하면서 “다섯 멤버 전원 동일한 의견이다. ‘다섯 명이 함께할 때 제일 행복하고, 오랫동안 노래하고 무대에 서고 싶다’는 마음이다. 긍정적인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8월 22,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공연을 시작으로 월드투어 ‘액트 : 투모로우(ACT: TOMORROW)’에 나선다. 이번 투어명은 ‘약속했던 내일을 향해 함께 나아간다’는 의미다. 태현은 활동 목표로 “꿈을 크게 가져야 깨졌을 때 조각도 크다”며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르고 싶다”고 밝혔다. roku@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단 하나뿐인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LA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 공개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우먼 1위’ 나탈리아 크라사비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화보촬영 진행해
- 이주은 치어리더, 키움 박수종과 열애설?…‘인생네컷’에 SNS 발칵
- 소유, 다리 꼰 채 치명적 각선미+올블랙 카리스마 [★SNS]
- 이주은 백허그男은 프로야구 박수종, 그래서 박수종이 누구야?
- 레이나, 스토킹 피해 고백…“망상·유사 연애, 집까지 찾아와”
- 유노윤호, 집중호우 이재민 위해 5000만 원 기부
- 이준 “이제 그만 벗고 싶어요” 노출 거부 선언
- ‘빚 190억’ 임채무, 두리랜드 포기 못하는 이유…“아이들 웃음 때문에 운영”
- 아이브 장원영, 입술 이모티콘 하나 달고 뽐내는 독보적 인형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