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환 9단, 농심신라면배 ‘역대 최다’ 14년 연속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정환 9단이 농심신라면배에 14년 연속 참가한다.
한국기원은 제27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출전하는 한국대표팀 와일드카드로 박 9단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박 9단은 올해 농심배 국내 선발전 최종 예선 결승에서 이지현 9단에게 패했지만,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와일드카드로 지명됐다.
박 9단은 "대표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크다"며 "팀원들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환 9단이 농심신라면배에 14년 연속 참가한다.
한국기원은 제27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출전하는 한국대표팀 와일드카드로 박 9단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박 9단은 2012년 14회 대회부터 빠짐없이 본선에 출전하며, 이창호 9단이 보유하던 최다 출전(13회)를 넘어서게 된다.
박 9단은 올해 농심배 국내 선발전 최종 예선 결승에서 이지현 9단에게 패했지만,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와일드카드로 지명됐다. 박 9단은 “대표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크다”며 “팀원들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짐했다.
한국랭킹 1위 신진서 9단은 시드를 받아 농심배 대표로 선발됐고, 지난주 끝난 선발전은 강동윤·안성준·이지현 9단이 통과했다.
농심배는 한국과 중국, 일본이 격돌하는 이벤트이다. 제27회는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중국 칭다오에서 1차전(1∼4국), 11월 21∼25일 부산에서 2차전(5∼9국)을 펼치며 최종 우승국이 결정되는 3차전(10∼14국)은 내년 2월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이준호 선임기자
이준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만원 소비쿠폰’ 신청날 바로 나오는 게 아니네?…“언제·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
- 인천 송도서 아버지가 아들에 총격…용의자, 서울서 검거
- 인천 총기살인 60대, 생일 잔치 열어준 아들을 손주 앞에서 쐈다
- [속보]이재명 대통령, 이진숙 버리고 강선우 택했다
- [속보]“인천 총격 사건 피의자 주거지서 사제 폭발물 발견”…경찰 “제거”
- “헤어진지 1분뒤 굉음” 찰나에 생사 갈려
- [속보]이언주, 美 특사단 배제에 “김종인 당내 반대 심했는데 제가 논개가 된 것”
- 무안공항 사고 “조종사, 손상 심한 오른쪽 아닌 왼쪽 엔진 껐다” 의혹
- 대통령실이 밝힌 강선우 ‘지명 강행’ 이유는…“與지도부 의견 가장 영향”
- 추가 살해 노렸나…인천 총격범 차량서 사제 총기 10정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