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자두, 국회 앞마당서 수도권 공략…프리미엄 과일 입지 강화

김부신 기자 2025. 7. 21. 15: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 등 국회의원 대거 참석…자두 시식 행사에 시민 호응
김천시 “도심 유통망·온라인 판매 확대…전국 대표 과일로 육성할 것”
21일 서울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열린 김천 자두 판촉·홍보 행사에서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오른쪽 첫번째부터), 배낙호 김천시장 등이 수도권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있다. 김천시
경북 김천시의 대표 농산물인 '김천 자두'가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인 어필에 나섰다. 21일 서울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열린 판촉·홍보행사를 통해 전국 유통망 확대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자두 시식을 위해 몰린 시민들과 국회 직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해 국회의원 10여 명이 직접 현장을 찾아 화제를 모았다.

행사에는 배낙호 김천시장과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여승묵 농협김천시지부장, 문상재 자두연합회장 등 김천 농업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배 시장은 "품질 좋은 김천 자두가 전국적으로 더 알려져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 개최에 힘을 보탠 송언석 의원(김천시)은 "김천시 우수 농산물 홍보에 작은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 자두는 높은 당도와 우수한 저장성을 바탕으로 명품 과일로 인정받고 있다. 시는 이번 국회 홍보행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고, 전국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장에서는 자두 할인 판매와 시식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돼 서울 시민들과 국회 소속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여의도 국회소통관 앞마당에서 송언석 국회의원, 배낙호 김천시장,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여승묵 농협김천시지부장, 문상재 자두연합회장, 배무섭 재경향우회장 등 지역 대표 인사들이 참여해 열린 '김천 자두 판촉·홍보행사'
행사장을 찾은 이윤정(55·마포구) 씨는 "우연히 들렀는데, 자두 맛이 정말 좋아 몇 상자 구매했다"며 "다른 지역 농산물보다 믿음이 간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자두의 고품질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 연계 판매, 대형 유통채널과의 공동 기획전 등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 방안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김천시는 단순 생산 중심에서 벗어나 도심 소비자와 직결되는 유통·홍보 시스템 정비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홍보 전략을 강화해 김천 자두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과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