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휴닝카이 "마의 7년? 크게 걱정 안 해도 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멤버들이 재계약에 대해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멤버들이 재계약에 대해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됐다.
'별의 장: 투게더'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2023년 10월 발매한 '이름의 장: 프리폴(FREEFALL)'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내놓는 정규 앨범으로, 전작인 미니 7집 '별의 장: 생크추어리(SANCTUARY)'에 이은 '별의 장' 챕터의 피날레다. '네가 그랬듯 나 역시 너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서로의 구원이 되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팀명에 들어있는 '투게더'를 음반 제목으로 택해 특별함을 더한다.
전작인 '별의 장: 생크추어리'가 다시 만난 '너'를 통해 경험한 마법 같은 순간과 그로 인해 달라진 '나'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번엔 안식처(SANCTUARY)를 벗어나 '너'와 세상을 구하겠음을 선언하는 '나'에 대해 노래한다.
이번 앨범이 더 뜻깊은 이유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7년 차에 발매하는 새 정규이기 때문. 아이돌 그룹들은 통상적으로 평균 7년의 계약 기간을 갖는 바, 재계약하지 않을 시 팀이 해체될 수도 있어 7주년이 '마의 7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내년 3월에 7주년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수빈은 7주년을 앞두고 있는 것에 대해 "멤버들과 논의 중에 있다. 지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다섯 멤버가 모두 동일한 의견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다섯일 때 가장 행복하고 오랫동안 노래하며 무대에 서고 싶기에, 빠른 시일 내로 긍정적인 소식 들려드릴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생각하고 있다"라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고대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TXT, 압도적 군무 담은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연준 안무 창작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콘셉트의 정점 찍는다
- TXT 수빈 “BTS 진 형이랑 하이브 청순 미남 투톱” (라디오스타)
- ‘라스’ TXT 수빈, 하이브 저격수? “재계약 기간이라 우리가 甲”
- 각성한 소년들…TXT, 정규 4집 마지막 콘셉트 포토 공개
- TXT 수빈 "하이브 XXX는 김피탕" 폭탄 멘트 (라스)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