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연준 "타이틀곡 안무 제작, 멤버들 잘 따라와줘서 감사…수빈 가장 잘해"

정혜원 기자 2025. 7. 21.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타이틀곡 안무 제작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연준은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안무를 처음 제작했는데 멤버들이 잘 따라와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제공| 빅히트 뮤직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타이틀곡 안무 제작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연준은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안무를 처음 제작했는데 멤버들이 잘 따라와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별의 장: 투게더'는 2023년 10월 발매한 '이름의 장: 프리 폴'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전작인 7번째 미니앨범 '별의 장: 생크추어리'에 이은 '별의 장' 챕터의 마지막 페이지로, 네가 그랬듯 나 역시 너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서로의 구원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팀명에 들어있는 단어인 '투게더'를 음반 제목으로 택해 특별함을 더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뷰티풀 스트레인저스'를 비롯해 '업사이드 다운 키스', '고스트 걸', '선데이 드라이버', '댄스 위드 유', '테이크 마이 하프', '버드 오브 나이트', '별의 노래'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뷰티풀 스트레인저스'는 네게 받은 힘으로 성장하는 '나'와 별나서 더 아름다운 '우리'의 이야기다. 네 이름을 불러줄 마법같은 힘을 깨달은 화자의 능동적인 태도를 감미로운 멜로디와 강렬한 반주의 대비감으로 부각했다.

특히 멤버 연준이 '뷰티풀 스트레인저스' 퍼포먼스 창작에 참여해 팀의 색채를 더욱 뚜렷하게 보여준다. 멤버가 타이틀곡 안무를 직접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더욱 관심을 모았다.

연준은 "타이틀곡 안무 제작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댄스 브레이크와 코러스를 포함해 많은 부분에 참여했다. 팀 안무 작업이 너무 재밌었다"라며 "처음 들었을 때 '이렇게 하면 멋있겠다'라는 게 있었다. 이틀 정도 시안 정리를 해서 회사에 보냈는데 수월하게 컨펌이 되어서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준은 "멤버들이 너무 다 잘해줬다. 되게 어려운 안무라고 생각했는데 잘 따라와줘서 고마웠다"라며 "그래도 가장 잘한 한명을 골라야한다면 수빈이 하겠다. 두 번째 댄스브레이크도 너무 어려운 안무라고 생각했는데, 수빈이가 안무를 잘 따라와주고 잘 살려줬다. 티저에서 공개했는데 팬들 반응도 너무 좋았다"라고 밝혔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공| 빅히트 뮤직

이를 들은 수빈은 "좋은 선생님이 있어서 잘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

휴닝카이는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다. 제가 조금 더 잘 짰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나쁘지 않았다 정도였다는 건 농담이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사실 연준이 형이 팀 색깔을 잘 아는 멤버 중 한 명이다. 그런 멤버가 안무를 짜서 그런지 저희의 색깔이 잘 살아난 것 같다"라고 했다.

태현은 "저희가 잘 안쓰던 동작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더 새롭고 욕심이 났다. 연준이 형이 개인 파트를 하고 싶은대로 해보라고 해줘서 저만의 느낌을 가득 담아서 표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태현은 "춤꾼으로 정평이 나 있는 맴버다. 연준이 형의 느낌을 살리고 싶었는데 쉽지 않더라. 연습을 하다 보니까 점점 찾아갔다"라고 밝혔다.

'별의 장: 투게더'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