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톤파트너스, AIP캐피탈과 전략적 조인트벤처 결성… 신규 임원진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항공 금융 투자 전문 컨설팅사 드림스톤파트너스는 미국 항공 금융 투자사 AIP캐피탈과 전략적 조인트벤처 결성 후, 글로벌 항공기 리싱 및 자산운용 분야의 베테랑인 이핑 케(Yiping Ke)를 매니징 디렉터로 영입하며 조직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케네스 강 대표는 "이번 영입을 통해 드림스톤파트너스가 항공기 투자 및 자산운용 전문 플랫폼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많은 기업과 투자가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항공 금융 투자 전문 컨설팅사 드림스톤파트너스는 미국 항공 금융 투자사 AIP캐피탈과 전략적 조인트벤처 결성 후, 글로벌 항공기 리싱 및 자산운용 분야의 베테랑인 이핑 케(Yiping Ke)를 매니징 디렉터로 영입하며 조직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드림스톤파트너스는 이번 글로벌 행보의 일환으로 이핑 케 매니징 디렉터를 핵심 인재로 영입했다. 그는 현재 드림스톤-AIP캐피탈 JV 플랫폼에서 항공기 리싱 및 자산운용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20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그는 항공기 조달, 리스, 딜리버리, 트레이딩, 금융 등 항공 투자 전 과정에 걸쳐 폭넓은 전문성을 갖춘 인물이다.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OEM), 리스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은 물론, CMIG Aviation Capital의 창립 멤버이자 Structured Finance & Trading 부문 총괄 임원으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 항공기 및 엔진공학 전공자인 그는 난징항공항천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케네스 강 대표는 “이번 영입을 통해 드림스톤파트너스가 항공기 투자 및 자산운용 전문 플랫폼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많은 기업과 투자가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드림스톤파트너스의 항공 투자팀은 최근 15년 동안 전세계 49개 항공사 대상으로 총 280대의 항공기 거래를 성사시켰으며, 누적 거래금액은 약 28조 원에 달한다.
재러드 에일스톡 공동대표는 “전문 인력, 검증된 시스템, 투자 후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항공기 투자 플랫폼으로서,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확립하겠다”며 “기존 항공기 리싱사를 넘어서는 양질의 서비스를 국내 투자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드림스톤-AIP캐피탈 컨소시엄은 국내 PEF사와 Co-GP 구조로 협력하여 기존의 단일 프로젝트 중심의 항공 투자에서 벗어나, 보다 구조화된 포트폴리오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하방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양사의 공통된 전략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신풍제약 ‘피라맥스’ 코로나 임상 3상, 1차·2차 평가변수 모두 실패
- [속보]김건희특검, 수출입은행 압색…건진 청탁 의혹
- "강선우, 장관에게도 갑질하는데"...文정부 여가부 장관 '폭로'
- "사과 안 받아도 되니 조용히"...혼밥 여성 면박 준 식당, 결국
- 하정우, 팬 별명 요청에 "최음제"…결국 "직접 사과"
- "며칠 전부터 차 끌고 다니던데"…`아들 총격범`의 수상한 행적
- "모닝커피 한잔도 사치"…'50% 관세폭탄'의 무서운 미래
- 강준욱 비서관, '내란옹호' 파장…與서 사퇴·파면 요구 이어져(종합)
- 아빠폰서 '불륜 메시지' 본 딸 큰 충격…남편이 한 말은
- 임채무 "190억 원 빚 졌지만 두리랜드 포기 못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