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은 물놀이장 천국! 이번 여름 물놀이 영천에서 즐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천시가 도심과 유원지에 테마가 있는 물놀이장을 설치하고 여름 피서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영천시는 문내외2공원과 망정3공원에 도심형 가족물놀이장을 마련했다.
◆도심형 가족물놀이장: 문내외2공원에 조합놀이대와 워터드롭 등의 물놀이시설을 설치했다.
◆캠핑형 야외공원 연계 물놀이장: 자연경관이 뛰어난 임고면지역 자연휴양림과 임고서원 주변 임고강변공원, 영천댐공원에 종합물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캠핑가족들을 유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천시가 도심과 유원지에 테마가 있는 물놀이장을 설치하고 여름 피서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영천시는 문내외2공원과 망정3공원에 도심형 가족물놀이장을 마련했다. 또 임고강변공원과 영천댐공원에도 다양한 물놀이시설을 설치한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또 금호읍 화랑설화마을에서는 화랑키즈워터밤 이색적인 체험형 물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운주산자연휴양림에도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숲속 힐링형 운주산자연휴양림 물놀이장: 임고면 운주산자연휴양림에 수심 60㎝, 면적 200㎡ 규모로 물놀이장을 조성해 운영한다. 울창한 삼나무숲이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들이마시며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형 물놀이장이다. 물놀이장 부근에 그늘막 파라솔과 샤워장,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도 설치해 남녀노소가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요금 1인당 1천 원으로 8월28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영천시는 안전과 위생관리를 위해 수질검사와 시설물 정비를 마치고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전하고 편안한 힐링쉼터공간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을 조성해 운영한다"면서 "올해 여름방학은 영천시가 마련한 물놀이장에서 가족들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란다"고 초청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Copyright © 대구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