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다 해줬다!' 레이커스, 돈치치가 원했던 선수들 모두 영입 성공

이규빈 2025. 7. 21. 1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이커스 수뇌부의 돈치치를 향한 마음은 진심이다.

2024-2025시즌, 레이커스는 시즌 중반에 돈치치를 영입하며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이는 레이커스 수뇌부에 돈치치가 요구한 조건이라고 한다.

그야말로 레이커스 수뇌부는 돈치치를 위해 최선을 다한 셈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이규빈 기자] 레이커스 수뇌부의 돈치치를 향한 마음은 진심이다.

LA 레이커스는 20일(한국시간) 바이아웃 시장에서 대어를 낚았다. 바로 마커스 스마트를 영입한 것이다. 조건은 2년 1100만 달러 규모라는 매우 저렴한 조건이다. 그야말로 레이커스가 대박을 터트린 것이다.

스마트는 당연히 다양한 팀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한다. 밀워키 벅스, 피닉스 선즈, 레이커스였다. 스마트가 레이커스를 선택한 이유는 루카 돈치치 때문이라고 전해졌다. 돈치치가 직접 스마트에 연락해 영입을 제안한 것이다.

2024-2025시즌, 레이커스는 시즌 중반에 돈치치를 영입하며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돈치치를 영입하며, 공격력이 강해졌으나, 생각보다 수비력도 좋으면서 강력한 경기력을 뽐낸 것이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약점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앞선의 돈치치와 오스틴 리브스의 수비는 끔찍했고, 센터 자원이 없어 골밑은 상대방의 놀이터가 됐다.

스마트는 허약한 앞선 수비를 보강할 적임자다. 비록 전성기 시절에 비해 기량이 한참 내려왔으나, 여전히 수비력은 살아있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단순히 일대일 수비뿐만 아니라, 동료들을 지시하는 유형의 수비수이기 때문에 레이커스에는 더욱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FA 시장에서 레이커스를 향한 평점은 수시로 바뀌고 있다. FA 시장 첫날에 도리안 피니-스미스를 놓치며 비판을 받았으나, 그 이후 바이아웃 시장에서 디안드레 에이튼과 스마트라는 대어를 낚았다.

이는 레이커스 수뇌부에 돈치치가 요구한 조건이라고 한다. 돈치치는 자신의 패스를 받을 수 있는 센터, 3&D 유형의 포워드, 수비 보강을 원했다고 전해졌다. 레이커스가 이번 오프시즌에 영입한 선수인 에이튼, 스마트, 제이크 라라비아는 이에 완벽히 부합하는 선수들이다.

그야말로 레이커스 수뇌부는 돈치치를 위해 최선을 다한 셈이다. 심지어 드래프트 지명권이나, 유망주를 보내지도 않은 순수하게 FA로 영입한 성과다. 레이커스 수뇌부의 뛰어난 능력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제 돈치치가 화답할 일만 남았다. 2024-2025시즌의 플레이오프에서 아쉬움을 털어내고, 화려한 플레이로 레이커스를 이끄는 리더가 되어야 한다.

사진_AP/연합뉴스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