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 호조 기대감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셀과 모듈 제품 등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동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이 외에 한화솔루션에 긍정적인 지표로 "관세율 인상으로 미국 내 태양광 관련 제품 가격이 다른 지역 대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주택용 에너지 사업의 지속적인 고성장이 기대된다" 등을 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이날 한화솔루션의 2분기 영업이익을 약 1281억 원으로 전망했다. 전년 동기(1078억 원 적자) 및 직전 분기(303억 원 흑자)와 비교하면 대폭 개선된 수치다.
흑자 전환의 주요 배경으로는 신재생에너지 부문 경쟁력 강화가 꼽힌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셀과 모듈 제품 등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최근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태양광 수요가 회복되고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AMPC) 수익이 커져 실적이 반등했다는 분석이다.
AMPC는 미국 현지에서 태양광·배터리 관련 제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에 미국 정부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최근 미국 의회에서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 Act·OBBBA)'이 통과되며 AMPC 지속 여부에 대한 논란이 있었으나, 태양광의 경우 2032년까지 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돼 불확실성이 제거됐다는 평가다.
이동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이 외에 한화솔루션에 긍정적인 지표로 "관세율 인상으로 미국 내 태양광 관련 제품 가격이 다른 지역 대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주택용 에너지 사업의 지속적인 고성장이 기대된다" 등을 들었다. 또 "미국 경쟁사인 썬파워, 선노바의 운영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어 한화솔루션의 시장점유율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도 내다봤다. 한화솔루션은 7월 30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측정할 수 없으면 조직 관리 불가?” 당신은 이미 꼰대
- 美 공중급유기·수송기 중동 집결… 이란 군사작전 개시 초읽기
- 주식 혐오했던 김은유 변호사, 53세에 미국 주식에서 2100% 수익률 달성한 사연
- 파죽지세 코스피 장중 5300 돌파… ‘16만 전자’ 두고 엇갈린 투심
- Z세대 시선 사로잡은 인스타그램 피드
- [오늘의 급등주] SK하이닉스, 신용등급 ‘AA+’ 상향에 장중 강세
- 李 대통령, ‘알짜 사업’ 중복 상장 남발에 제동
- [영상] “로봇 대장株로 진화한 현대차, 지금도 저렴… 로봇 잠재력 입증이 관건”
- 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 공정위, 렌터카 1·2위 롯데렌탈-SK렌터카 합병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