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쿠폰 오늘부터 1차 신청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 날인 2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주민센터에서 시민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소비쿠폰 신청 기간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다.
신용·체크카드 신청은 카드사 앱과 홈페이지, 은행 창구 등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 날인 2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주민센터에서 시민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소비쿠폰 신청 기간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화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령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신청은 카드사 앱과 홈페이지, 은행 창구 등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다. 지류형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수령하려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21∼25일에는 시스템 과부하와 주민센터 혼잡 방지를 위해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를 운영한다. 끝자리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 주말에는 온라인 신청만 할 수 있다.


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디어 '8만전자' 가나" 두근두근…'파격 전망' 나왔다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 "이제 '달팽이크림' 안 발라요"…요즘 MZ들 갈아탄 이 제품
- "희소식 나왔다" 개미들 환호…하루새 주가 급등한 종목 [종목+]
- "부장님, 전 쉴게요"…MZ 막내 점심때마다 어디 가나 봤더니
- 한국 제품인데…美 아마존서 판매 1위 '잭팟' 터졌다
- 47억 주고 샀는데…'악뮤' 이찬혁 꼬마빌딩, 5년 만에
- 딸 돌 잔칫날 2000만원 베팅하더니…1200억 주식 부자 됐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신축 아파트 전세 포기 합니다" 분위기 급변…무슨 일이
- "일본 가는데 2만원도 안해"…싼 비행기값 이유 있었네
- 한국 제품인데…美 아마존서 판매 1위 '잭팟'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