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작은 정성, 일상 회복하길"...호우 피해 이재민 위해 2억원 기부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기부에 나서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21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측은 "가수 임영웅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총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이경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기부에 나서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21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측은 "가수 임영웅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총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임영웅이 1억 원,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1억 원을 각각 기부하며 마련됐다. 전국 곳곳에서 발생한 폭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긴급 구호, 임시 거주, 생계 지원, 피해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영웅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일상을 위협받고, 불안 속에서 하루하루를 견디고 계신 분들을 생각하며 마음이 무겁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위로가 닿기를 바라고,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지난 3월에도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바 있다. 당시에도 소속사 물고기뮤직과 함께 참여해 피해 지역 이재민 구호와 복구에 힘을 보탰다.
그는 지난 2021년부터 사랑의열매를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기부를 포함한 사랑의열매 누적 기부액은 총 23억 원에 달한다. 특히 ▶경북·강원 대형 산불 피해 지원 ▶집중호우 수해 피해 긴급 지원 ▶취약계층 겨울나기 생계비 지원 등 재난·재해부터 복지 사각지대 해소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역시 사랑의열매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해 정기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별로도 봉사활동, 연탄 나눔,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임영웅과 팬들이 함께하는 이 같은 기부 행보는 아티스트와 팬덤이 함께 만들어가는 기부 문화의 좋은 본보기로 평가받고 있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백기 끝내고 달리는 전소미, 8월 새 EP까지 발매 - 아이즈(ize)
- [단독] 임윤아X이채민 '폭군의 셰프', 첫방 앞서 스페셜 0회로 에피타이저 선사 - 아이즈(ize)
- '서초동' 이종석X문가영, 첫 협업 승소...설렘 폭발 지하철 귀갓길 엔딩 [종합] - 아이즈(ize)
- '김기동호' 서울, 지독한 징크스 '또' 깼다... 울산 상대 '무려 8년 만에 승리' - 아이즈(ize)
- 강윤성 감독의 '파인:촌뜨기들', 워매 징한 것이 나와부렀네! - 아이즈(ize)
- 임윤아 안보현 주연 '악마가 이사왔다', 기대감 UP시키는 2차 보도스틸 공개 - 아이즈(ize)
- '굿보이' 박보검, 오정세 KO 응징 '굿 엔딩'...자체 최고 8.1% 종영 [종합] - 아이즈(ize)
- '케테헌' 흥행이 인증한 글로벌 새 흥행공식, 'K-컬쳐' [IZE 진단] - 아이즈(ize)
- '굿보이' 박보검 종영 소감, " 의로운 분들의 선한 투쟁을 응원한다" - 아이즈(ize)
- '서초동' 이종석-문가영, 정장 벗고 파격변신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