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가드 원더골' 서울, 5경기 연속 무패 행진→4위 점프...울산은 7위로 미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1 FC서울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제시 린가드의 원더골에 힘입어 '디펜딩 챔피언' 울산 HD와 악연을 끊고 순위도 바짝 끌어올렸다.
서울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홈 경기에서 울산을 1-0으로 꺾었다.
울산 서포터스 '처용전사'는 지난 18일 SNS를 통해 계속되는 성적 부진과 구단의 소통 부재를 이유로 김판곤 감독 사퇴, 김광국 단장의 사과 및 비전 제시 등을 요구하며 서울전 응원 보이콧을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 금윤호 기자) K리그1 FC서울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제시 린가드의 원더골에 힘입어 '디펜딩 챔피언' 울산 HD와 악연을 끊고 순위도 바짝 끌어올렸다.
서울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홈 경기에서 울산을 1-0으로 꺾었다.
승리를 거둔 서울은 리그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를 이어갔고, 승점 33점을 기록하며 7위에서 4위로 뛰어올랐다. 또한 2017년 이후 8년 만에 울산을 상대로 승전고를 울렸다.

반면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에서 벗어나지 못한 울산(승점 30)은 6위에서 7위로 한 계단 미끄러졌다.
이날 빅매치가 열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지난 달 29일에 이어 다시 한번 '응원 보이콧'이 벌어졌다. 다만 이번에는 서울이 아닌 울산 서포터스의 응원 불가 선언이었다.
울산 서포터스 '처용전사'는 지난 18일 SNS를 통해 계속되는 성적 부진과 구단의 소통 부재를 이유로 김판곤 감독 사퇴, 김광국 단장의 사과 및 비전 제시 등을 요구하며 서울전 응원 보이콧을 예고했다.

상반된 분위기 속에 경기가 펼쳐진 가운데 서울이 전반 36분 만에 린가드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예열을 마친 서울은 전반 41분 왼쪽 측면에서 문선민의 크로스가 상대 수비수의 클리어링에 막히고 나온 공을 황도윤이 린가드에게 패스했고, 먼 거리에서 시도한 오른발 슛은 그대로 골문 안으로 향하면서 선제골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김판곤 감독은 황도윤의 핸드볼 반칙을 주장했지만 심판진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그대로 득점으로 인정됐다.
후반 5분 서울은 '이적생' 안데르손의 중거리 슈팅에 이어 후반 13분 둑스의 결정적인 슛이 나왔지만 추가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울산은 후반 20분 강상우의 왼발 슈팅이 강현무의 선방에 막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위기에 몰린 울산은 후반 32분 말컹을 교체 투입하면서 반전을 꾀했다. 말컹은 경남FC 시절인 2018년 11월 10일 포항전 이후 2,444일 만에 K리그 복귀전을 치렀다.
말컹의 교체 투입에도 이렇다 할 장면이 나오지 않으면서 결국 치열한 승부 끝에 서울이 승점 3점을 챙겼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리사, '레더 숏팬츠' 한 장으로 무대 장악...인간 퍼포먼스 그 자체 - MHN / 엠에이치앤
- '마약수사 무마' 양현석, 결국 유죄 확정..."판결 아쉬워, 본연의 업무에 매진하겠다" [공식] - MHN /
- 김혜성 동료 프리먼, “내가 늘 긴 팔 셔츠를 입는 이유는”…’대박, 그렇게 깊은 뜻이 있었다
- 박민영, 밤 하늘 별? 미모가 필살기네...'반짝이는 실버 미모로 빛을 발하다' - MHN / 엠에이치앤
- '♥4살 연하 남편' 또 반하겠네...서동주, 발리서 뽐낸 '美친' 볼륨감 - MHN / 엠에이치앤
- 혜리, 이러니 반하지! 눈빛에 설렘...미소는 반칙 '비주얼 치트키' - MHN / 엠에이치앤
- 프나 이채영, 시스루 크롭탑으로 드러난 '완벽' 몸매...섹시 카리스마 폭발 - MHN / 엠에이치앤
- 블랙핑크, 1년 10개월만 '완전체'인데...YG 공개 사과, 왜? [공식입장 전문] - MHN / 엠에이치앤
- 이다희, 시크한 단발여신의 하트 [MHN영상]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