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개시 … 구비 100억 원 추가 부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동작구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실시한다.
이번 소비쿠폰은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구는 구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00억 원 규모의 구비를 긴급 편성해 본 사업에 적극 참여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동작구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실시한다.
이번 소비쿠폰은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에 따라 시행되는 것으로, 구는 구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00억 원 규모의 구비를 긴급 편성해 본 사업에 적극 참여 한다고 밝혔다.
구는 1차로 ▲일반구민 15만 원 ▲차상위·한부모가족 30만 원 ▲기초수급자 40만 원을 지급, 2차 시기(9월 22일~10월 31일)에는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전 구민에게 추가로 10만 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구는 지난 15일부터 실무지원 TF를 구성해 지급 체계를 갖추고, 15개 동주민센터에 전담 창구를 마련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또 신청 방법, 선정기준, 사용처 등을 정확히 안내하는 ‘콜센터(문화복지센터 2층)’를 가동해 구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시행 첫 주는 혼잡을 줄이기 위해 ‘요일제(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가 적용되며, 토·일요일은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지급대상은 2025년 6월 18일 기준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민이다.
성인(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은 본인이 신청해야 하며, 미성년자는 세대주의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소비쿠폰을 신용·체크카드에 충전할 경우 해당 카드사나 은행에 온라인 또는 방문으로 신청하면 되고, 지역사랑상품권(제로페이 앱 또는 누리집 신청)과 선불카드(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신청 및 수령)로도 받을 수 있다.
소비쿠폰은 매출액 30억 이하 소상공인 업종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백화점‧프랜차이즈 직영점‧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기한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소비쿠폰이 단순한 소비 촉진을 넘어 구민의 생활 안정을 실질적으로 뒷받침,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감도 높은 생활밀착형 정책으로 구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리핀 복싱 영웅’ 파퀴아오, 4년 만의 복귀전.... 챔피언 바리오스와 무승부
- “4050 부장님들 몰려오세요”…엑스 재팬(X JAPAN), 시대의 ‘스타일’을 넘어 ‘장르’가 되다 [
- “절대 우연 아니다” 무서운 ‘비’ 이상하다 했더니…‘충격’ 전망 나왔다 [지구, 뭐래?]
- [영상] MZ조폭 살벌한 일상 …생수통 칼 찌르기 연습, 슬리퍼 벗고 굴신경례 [세상&]
- 윤산하, 故 문빈 향한 그리움 “형, 혼자서도 잘 걸어가고 있어요” [인터뷰]
- “마약했다고 의사면허 3개월 정지는 너무해” 소송 건 치과의사…법원의 판단은?
- ‘로또 1등’ 8개를 한 명이 싹쓸이?…부산 1곳서 다 터졌다
- ‘이혼 후 생활고’ 정가은, 택시 몰아 생계…“딸에게 케이크를 못 사줘”
- 블랙핑크, K-팝 그룹 최초·최다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 1위
- ‘우리영화’ 인생이라는 영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진심 담아내며 종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