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언론의 저격, "신태용은 이긴 사우디, 클라위베르트 넌 왜 힘들어 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도 잘해야지".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플레이오프 조추첨식을 거행했다.
B조 최약체로 평가받는 인도네시아는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를 이겨야 북중미 월드컵에 갈 수 있다.
인도네시아는 6월 11일 개최된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C조 최종전에서 일본 2군에게 0-6 참패를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너도 잘해야지".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플레이오프 조추첨식을 거행했다.
추첨결과 A조에 오만, 카타르, 아랍에미레이츠가 속했다. 인도네시아는 B조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와 경쟁하게 됐다. 플레이오프는 오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다. 총 6개팀 중 각 조 1위팀 두 팀만 자동으로 진출권을 딴다.
B조 최약체로 평가받는 인도네시아는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를 이겨야 북중미 월드컵에 갈 수 있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도전이다.
인도네시아의 경기력은 훨씬 떨어졌다. 인도네시아는 6월 11일 개최된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C조 최종전에서 일본 2군에게 0-6 참패를 당했다.

이미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일본은 2군 전력이 나섰음에도 결과와 내용에서 모두 인니를 압도했다.
경기를 앞두고 일본의 2군 구성에 대해 “인도네시아를 무시한 것”이라고 발끈했던 패트릭 클라위베르트 감독은 정작 경기에서 제대로 된 대응조차 하지 못했다.
클라위베르트는 마치 위르겐 클린스만 전 한국대표팀 감독처럼 주로 유럽에 머무르며 인도네시아를 무시하는 행동까지 펼치고 있다. 클라위베르트가 유럽과 인니를 오가며 비지니스 항공권을 수차례 이용한 것도 도마에 올랐다.
하지만 협회의 믿음은 굳건하다. 에릭 토히르 인도네시아 축구협회장이 직접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감싸고 나섰다. 그는 “신태용 감독에게도 5년의 시간이 주어졌다. 지금이 바로 클라위베르트를 믿어야 할 때다. 축구를 발전시키는데는 시간이 필요하다. 시간이 지나면 다 해결될 것”이라면서 클라위베르트를 감싸고 있다.
인도네시아가 세 달도 남지 않은 월드컵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지 의문이다.

한편 인도네시아 언론에서는 클라위베르트 감독의 인터뷰에 주목하기도 했다. 인도네시아 'TV온뉴스'는 "신태용 감독 체제에서 인도네시아는 이미 사우디 아라비아 상대로 2번(원정 1-1 무, 홈 2-0 승)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인 바 있다. 하지만 클라위베르트 감독은 자신이 없어 보인다"라고 불만을 나타냈다.
이어 "클라위베르트 감독은 인터뷰에서 솔직히 진출이 힘들다고 말했다"라면서 "클라위베르트 감독은 사우디와 과거 붙어서 좋은 모습을 보인 것은 인정하면서 홈에서 치뤄지는 경기니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한다. 소극적인 태도라"라고 불만을 나타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서인영, 코 보형물 제거+긴머리하니 누구세요? 몰라볼 뻔
- 왜 이렇게 벗나 했는데..'칸예♥︎' 센소리 "누드 집착..내가 직접" 강요설 부인 [Oh!llywood]
- MC몽 "누가 여자친구랑 성매매하냐"..의혹 반박→CCTV 유출 "고소할것"[종합]
- 日언론도 인정 “은퇴한지 12년 지난 피겨여왕 김연아, 여전히 우아하고 아름다워”
- ‘24억 건물주’ 권은비,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 “코와 입술에 2도 화상 입어”
- 송영길, 이혼 후 홀로 두 아들 육아 “석달 동안 울었다…재혼은 안해”[핫피플]
- 브루노 마스가 올린 ‘조선일보 지면’…이게 왜 여기서 나와?
- "악몽 같은 출발" 올림픽 수준이 왜 이래? 韓 선수단 첫 경기, 10분도 안 돼서 '황당 정전'..."이탈
- 윤유선♥이성호, 98일 만에 결혼→별거 위기까지 “불행해도 참고 살라고”(동상이몽2)[종합]
- 76세 원로 女배우, “다음 날 사망 사례” 충격 진단..당뇨 합병증 고백 ('건강한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