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영 동호인들 뜨거운 열정 빛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수영 동호인들의 잔치 '2025 화성특례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20일 화성 유앤아이센터 수영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성시체육회와 화성시수영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화성시, 기호일보, 우신기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올해 화성특례시 출범을 기념하는 한편, 전국 수영 동호인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수영 동호인들의 잔치 '2025 화성특례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가 20일 화성 유앤아이센터 수영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관련 기사 11·13면>
화성시체육회와 화성시수영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화성시, 기호일보, 우신기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올해 화성특례시 출범을 기념하는 한편, 전국 수영 동호인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박종선 화성시체육회장, 우동현 화성시수영연맹회장, 조흥복 기호일보 경기본사 사장, 참가 선수 및 가족 등 1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개회식은 대회사 및 축사, 개회선언, 선수대표 선서, 경품 추첨식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정명근 시장의 축사를 대독한 조승문 제2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의 박태환, 황선우가 탄생하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미래 수영 꿈나무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선 시체육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가 건강한 스포츠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선수들은 기록을 향한 경쟁을 넘어 서로를 향한 격려와 응원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흥복 기호일보 경기본사 사장은 축사에서 "참가 선수들이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건전한 스포츠 정신의 가치를 알아가길 희망한다"며 "기호일보는 앞으로도 전국 생활체육인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우동현 화성시수영연맹회장은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고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쳐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김재이(화성 병점초)·예희서(화성시수영연맹유소년팀)학생이 선수대표 선서를 통해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경쟁을 약속했다.
박건·이세용 기자 lsy@kihoilbo.co.kr
Copyright © 기호일보. 무단전재, 재배포, AI학습·활용 금지.
- 팀펭귄, 金 11•銀 8•銅 10 휩쓸며 학생부 종합우승 금자탑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 화성특례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 [화보]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 [화성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우동현 화성시수영연맹회장 인터뷰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
- [화성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참가자 프랭클린 클레어 주아 양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 [화성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봉사 펼친 화성시청 직장운동부 수영팀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 [화성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정명근 화성 시장 인터뷰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