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도시 여행’ 글로벌 OTA가 공개한 2025 인기 여름 여행지 10
부킹닷컴이 밝힌 여행 트렌드 살펴보니
글로벌 여행 기업 부킹닷컴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여름에는 △대규모 여행 계획 △장기 체류 △의미 있는 힐링 여행이 주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전 세계 여행자들은 올여름 휴가지로 어디를 택했을까. 부킹닷컴이 2025년 1월 전 세계 32개국 총 3만21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집트의 산호초, 일본 도쿄의 생동감 넘치는 거리, 스페인 남부의 황금빛 해변 등은 여행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여름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햇살 가득한 해변, 활기찬 도시, 다채로운 문화 체험 등 올해 인기 여름 여행지들은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한다.
올여름 인기 여행지 TOP 10

이번 순위는 여름철, 휴양과 도시 여행을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집트의 후르가다와 샤름엘셰이크, 스페인의 알리칸테와 말라가, 이탈리아의 리미니 등은 맑은 바다와 이국적인 풍광을 갖춘 대표적인 유럽 및 중동권 휴양지다.

반면 도쿄, 두바이, 방콕, 니스 등은 쇼핑, 미식, 도시 탐방 등 다양한 체험을 선호하는 여행자들의 꾸준한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후르가다와 샤름엘셰이크처럼 한국인에게는 아직 생소한 신흥 여행지가 순위에 오른 것이 눈에 띈다.

이들 지역은 △합리적인 물가 △이국적인 분위기 △다양한 리조트 시설 등을 강점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번 순위는 2025년 6월 1일부터 8월 31일 사이 체크인 기준으로, 2025년 2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숙소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다.
또한 2024년 동일 기간(검색 기간은 2월 15일~4월 15일, 체크인 시점은 6월 1일~8월 31일)의 데이터와 비교해 산출된 상대적 인기 변화가 반영됐다.
여행객 유형별 올여름 여행 트렌드

최근 가족 여행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전 세계 부모의 85%(한국 82%)는 자녀가 폭넓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고 답했다.

그룹 여행은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흐름이 뚜렷하다. 전 세계 여행객의 20%(한국 22%)가 그룹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Z세대의 33%(한국 38%)가 이러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호수, 산, 국립공원 등 자연경관을 선호하는 여행자 비율이 글로벌 평균 48%, 한국은 41%에 달했다.
커플 여행객은 물질적인 선물보다 오래 기억에 남을 경험 중심의 여행을 더 가치 있게 여긴다.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73%(한국 60%), Z세대의 74%(한국 68%)가 실물 선물보다 여행을 선호한다고 답했으며 올해 연인과의 여행을 계획 중인 비율도 글로벌 평균 45%, 한국 38%에 달한다.

올여름에는 기존 호텔 중심의 숙소에서 벗어나, 개성과 경험을 중시한 이색 숙소를 찾는 여행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현재 부킹닷컴에서는 △주택 △아파트 △보트 △트리하우스 △시골집 △해변 방갈로 등 810만 개 이상의 유니크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와 게스트하우스는 여전히 인기 있는 대체 숙소 유형이지만 여행자들은 보다 다양한 형태의 숙박 공간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은 프라이빗하면서 휴식에 적합한 빌라(+19%)와 야외 활동이 가능한 캠핑 숙소(+16%)를 선호했다.
커플 여행객은 자연 속 감성적인 숙박 경험이 가능한 텐트 캠프(+16%)와 샬레(+13%)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이번 여름에는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여행 목적에 맞춘 다양한 숙소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부킹닷컴은 전 세계 어디서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숙소를 쉽고 빠르게 찾고 예약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53명 태운 유람선 전복…베트남 유명관광지 하롱베이 ‘초비상’ - 매일경제
- 로또 한 명이 127억 대박?…한 판매점서 1등 ‘8건’ 무더기 당첨 - 매일경제
- 최대 55만원 민생소비쿠폰, 어떻게 받아야 이득?…200% 활용 꿀팁 - 매일경제
- 집값 주춤한 거 아니었어?…소형 인기에 전용 59㎡ ‘40억’ 찍었다 - 매일경제
- “검사입니다”에 노인들은 속수무책…80대 어르신, 14억 대출로 악몽 시작됐다 - 매일경제
- 다들 국내여행 어디 가나…최초로 산·계곡 제치고 2위 차지한 이곳 - 매일경제
- [속보] “대출규제, 잘했다” 李대통령 칭찬받은 공무원 ‘차관’으로 - 매일경제
- 글로벌 투자자 군침 흘리던 용인 물류용지…13만평 통째 공매 신세 - 매일경제
- [속보] 내란특검,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 구속영장 청구 - 매일경제
- ‘하늘도 선두 한화를 돕는다!’ 노시환 결승포 앞세워 KT에 6회 6-5 강우 콜드승…파죽의 8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