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식 "'실명' 이동우와 유퀴즈 출연 후 오해多…베푼다는 시선 싫어" ('조동아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동아리' 김경식이 이동우와의 우정을 자랑했다.
20일 유튜브 채널 '조동아리'에서는 '미담과 험담 사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 개그맨 김경식과 이동우가 출연했다.
김경식은 이동우와 오랜 우정을 언급하며 "나는 되게 까불까불하고 빠릿빠릿하고 성급하고 실수도 많다. 근데 얘를 만나면 그게 희석이 된다. 그래서 난 얘가 옛날부터 좋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조동아리' 김경식이 이동우와의 우정을 자랑했다.
20일 유튜브 채널 '조동아리'에서는 '미담과 험담 사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 개그맨 김경식과 이동우가 출연했다.
김경식은 이동우와 오랜 우정을 언급하며 "나는 되게 까불까불하고 빠릿빠릿하고 성급하고 실수도 많다. 근데 얘를 만나면 그게 희석이 된다. 그래서 난 얘가 옛날부터 좋았다"고 밝혔다. 이에 이동우는 "서로 보완이 되는 건 아니"라고 농담했고 김경식도 "나만 보완이 된다"고 맞장구쳤다.
김경식은 "그러니까 일반적으로 처음에 재석이 프로('유퀴즈')에 나갔을 때도 다 오해를 하고 있더라. 내가 참 싫어하는 말 중 하나가 내가 동우한테 베풀고 헤주고 천사 같은 이미지가 너무 부담스럽다"고 토로했다. 이동우 역시 "많이 힘들어했다"고 기억했고 김경식은 "실생활은 내가 동우한테 기생하고 살고 있는데. 내가 힘들었을 때 처음 찾아가서 그때부터 일상을 공유하다 보니까 진짜 찐친이 된 거다. 없으면 허전하고 내가 삐뚤어지지 않게 나를 중심 잡아주는. 팀에서도 그랬는데 나와서도 인생에서도 동우가 그런 역할 해주니까"라고 밝혔다.

김경식은 "틴틴파이브 때는 겉으로만 친했고 활동이 끝나갈 무렵에 동우가 '나 이제 시력 점점 안좋아질 거 같아' 고백하고 이후부터 서서히 진짜 이동우. 옛날 이야기, 살아가는 이야기, 인간 이야기를 하게 됐다"고 이동우와 친해진 계기를 털어놨다.
이동우는 "서로 일이 잘 되고 바쁘고 돈도 많이 벌면서 서로 선물도 많이 하고 밥도 사주는 관계는 시간이 지나서 보니까 그렇게까지 (깊지 않다.) 일이 사라지면 다 사라지는 거더라. 우리 팀도 자칫하면 그렇게 될 뻔했는데 행운일수도 있고 원치 않았던 힘든 일을 겪으면서 돈독해지고 더 끈끈해졌다"며 "세월 좋을 때는 서로 부둥켜안고 슬퍼서 울어본 적이 없지 않냐. 오히려 서로 질투하고 오해 때문에 싸우기도 하고 못난 행동 많이 했는데 지금은 전혀 그런 거 없이 안아줄 수 있는 게 너무 좋다. 슬픈 게 슬픈 것만도 아니고 감사한 게 많다"고 의연하게 말했다. 이에 지석진도 "오랫동안 살면서 느껴지는 게 호재가 호재가 아니고 악재가 악재가 아니더라"라고 공감했다.
한편, 이동우는 희귀병 망막색소변성증에 걸려 지난 2010년 시력을 잃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빛을 받아들이는 광수용체의 기능장애로 발생하는 진행성 망막변성질환으로 녹내장, 당뇨병성망막증과 함께 후천성 3대 실명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이종은, 13세 아들이 전부였는데..뒤늦은 사망 소식 '아부다비서 이별…
- 정낙희, 억울한 성매매 스캔들..“부르면 무조건 가는 여자라고” 눈물 (…
- '제2의 비' 故청림, 대장암 투병 끝 사망...오늘(19일) 2주기
- '생활고' 정가은, 결국 택시기사로 생계 "싱글맘이라 안정적 수입 필요해…
- 송대관, 숨겨둔 아들 있었다..“외모부터 가창력까지 닮아”
- 루머 시달린 이미숙, 결국 오열 "그 얘기만 하면 울컥, 가족 덕에 버텼다"(숙스러운)
- 김범룡, 극성팬이 몰래 혼인신고..“아내가 두 번째 배우자”
- "모르는女 머리채 잡아 배상" 오윤아, 자폐子 양육 고충 토로
- 김주하, 前남편 폭행하더니 '정수리 키스'..."온 몸에 소름"
- 양치승, 5억 사기→유명 가수에 뒤통수...결국 헬스장 폐업 "모든 걸 잃었다" ('말자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