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교육부장관 후보자 논란에…서울교육감 “새 정부 현명한 판단하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20일 제자 논문 표절 의혹으로 사퇴 요구가 나온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 문제와 관련해 "소모적인 논란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란다"며 "민주시민의 열망과 함께 출범한 새 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 정부의 교육부 장관이 이같은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하기 위해선 교육계와 사회의 굳은 신뢰가 필수적"이라며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초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분들로부터 신망과 지지를 받는 교육부 장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망·지지 받는 교육부 장관 필요”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를 준비하고 있다. [연합]](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0/ned/20250720135350513frho.jpg)
[헤럴드경제=안효정 기자]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20일 제자 논문 표절 의혹으로 사퇴 요구가 나온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 문제와 관련해 “소모적인 논란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란다”며 “민주시민의 열망과 함께 출범한 새 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정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근 국회 인사청문회를 지켜보신 많은 분들께서 제게 실망과 우려의 말씀을 전해주셨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 정부의 교육부 장관은 유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을 아우르며 다가오는 시대의 과제를 앞장서서 풀어갈 책무가 있다”며 학령인구 감소, 지역 간 교육 불균형, 인공지능 발달, 기후 위기 등 교육계의 여러 과제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의 교육부 장관이 이같은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하기 위해선 교육계와 사회의 굳은 신뢰가 필수적”이라며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초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분들로부터 신망과 지지를 받는 교육부 장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진숙 교육장관 후보자 문제와 관련한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게시글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페이스북 캡처]](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0/ned/20250720135350790wkja.jpg)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50 부장님들 몰려오세요”…엑스 재팬(X JAPAN), 시대의 ‘스타일’을 넘어 ‘장르’가 되다 [
- “절대 우연 아니다” 무서운 ‘비’ 이상하다 했더니…‘충격’ 전망 나왔다 [지구, 뭐래?]
- [영상] MZ조폭 살벌한 일상 …생수통 칼 찌르기 연습, 슬리퍼 벗고 굴신경례 [세상&]
- “마약했다고 의사면허 3개월 정지는 너무해” 소송 건 치과의사…법원의 판단은?
- ‘로또 1등’ 8개를 한 명이 싹쓸이?…부산 1곳서 다 터졌다
- ‘이혼 후 생활고’ 정가은, 택시 몰아 생계…“딸에게 케이크를 못 사줘”
- “냉장고서 세균 3천배”…지금 조심해야 할 과일 [식탐]
- 울산 세계유산 반구대 암각화 ‘침수’
- 콜드플레이 콘서트서 불륜 딱 걸린 美CEO, 결국 휴직 처분 당해
- 日 대사관 소녀상 노숙농성 10년만 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