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 맞아 '국가 영웅' 금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은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영웅을 위한 금융지원을 상생금융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상품은 손님 만기이자 금액 중 815원과 하나은행의 추가 지원금 815원을 합해 계좌당 총 1630원을 독립유공자 지원을 위해 기부하도록 설계해 광복의 의미를 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만세 80주년 적금 출시
유공자·군인·경찰·소방관 우대
금리 혜택 포함 최고 연 8.15%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하나금융은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영웅을 위한 금융지원을 상생금융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최근 ‘대한민국만세 80주년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대전지방보훈청이 협력해 새롭게 출시한 금융상품으로,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8.15%의 금리를 적용하며,가입 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계약 기간은 1년이다.

하나은행은 은퇴 후 경제적 빈곤 해결에도 적극적이다. 노인빈곤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하나은행은 ‘하나더넥스트’를 통해 은퇴 후의 삶을 설계해주며 경제적 빈곤을 예방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하나더넥스트는 누구나 예외 없이 마주하게 되는 ‘일’과 ‘삶’의 마무리 단계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자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다.
지난 3월에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와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공동 오픈하면서 한 단계 진화했다. 하나더넥스트에서 은퇴설계와 관련한 전반적인 상담을 받은 뒤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받아 은퇴 후 삶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객의 만족도도 높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올해 6월말 기준 705명의 손님이 하나더넥스트에서 상담을 받았다. 이 가운데에는 상담을 받은 손님이 주변 지인에 추천해 하나더넥스트를 방문한 손님이 다수를 차지했다. 상담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는 증거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최대 연 8% 금리를 제공하는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을 선보여 소상공인의 자산형성을 돕고 있다. 이 상품은 사업장 구입 자금, 임차보증금, 세금 납부 목적으로 중도해지를 해도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전국 약 4100여곳의 소상공인 사업장의 노후 에어컨, 냉장고 등 저효율 에너지 기기를 고효율 에너지 기기로 교체하는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키오스크와 테이블오더, AI CCTV 등 디지털 전환 기기 보급도 지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이자 캐시백, 서민금융 등 민생금융과 사회공헌에 6400여억원을 지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 탈출' 이상민, 10살 연하 아내와 사는 신혼집은[누구집]
- 10평대 집이 '40억' 넘다니…소형 아파트 인기 폭발
- 장남 컨설팅사 이직에…최태원 "본인 선택 존중한 것"
- “이건 진짜 선 넘었네” 중국 짝퉁 불닭볶음면…그 맛은? [먹어보고서]
- 한척이 네척 되는 ‘K-조선’ 마법, 한화 필리조선소서 통했다[르포]
- 부당한 학교폭력에 똑같이 맞선 전교1등…그의 결말은[툰터뷰]
- 한반도 할퀸 `극한호우` 끝났지만…찜통더위가 온다
- 하반기 가계대출 3조 넘게 줄어든다…'대출 절벽' 우려도
- 폭우 급류 속으로 떠밀린 일병, 책임자는 없었다 [그해 오늘]
- 콜드플레이 美콘서트 '백허그 불륜' CEO, 결국 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