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남산1동,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달콤한 하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리스타 & 베이커리 체험 행사 열려 대구 중구 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순)는 지난 18일 마중물일터(이천로 204-1)에서 관내 어르신들과 지사협 위원 등 20명이 함께하는 바리스타 & 베이커리 체험 행사 '함께해요 실버공작소 - 달콤한 하루'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상순 위원장은 "평소 외로움에 놓이기 쉬운 어르신들과 함께 이색 체험을 진행하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마을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 베이커리 체험 행사 열려 대구 중구 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순)는 지난 18일 마중물일터(이천로 204-1)에서 관내 어르신들과 지사협 위원 등 20명이 함께하는 바리스타 & 베이커리 체험 행사 ‘함께해요 실버공작소 - 달콤한 하루’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마을 1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직접 커피를 내리고 케이크를 만드는 등 이색 체험을 즐기며, 소통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 어르신은 “처음 해보는 커피와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어 정말 즐거운 하루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상순 위원장은 “평소 외로움에 놓이기 쉬운 어르신들과 함께 이색 체험을 진행하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마을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어인숙 남산1동장도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위험군 및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폭염 대비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과 ‘행복꾸러미’ 안부 확인 사업 등 다양한 돌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 ㅣ심현보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심현보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7세 하지원, 나이 잊고 사네…잘록 허리+직각 어깨 ‘감탄’ [DA★]
- 박원숙, 재력가 돌싱과 심상치 않아…너무 들이대 질겁? (같이 삽시다)
- “잠자리 안 하면 외도할 것” 짜증부부, 짜증납니다 (이혼숙려캠프)[TV종합]
- 강소라 안 죽었네, 3만원대 드레스여신 수영복도 미쳤다 (아임써니땡큐)
- 한상진 도박했나? “♥박정은과 신혼여행 첫날 파경할 뻔” (아는 형님)
- 제니, 아슬아슬 가죽 튜브톱…역대급 과감한 파티룩 [DA★]
- 성유리, 덩치남들과 함께… 파격 근황 포착 [DA★]
- 박민영 둘러싼 죽음, 수상하고 충격적이다 (세이렌)
- ‘라도♥’ 윤보미 5월 결혼 앞두고 겹경사…에이핑크 단독 콘서트 전석 매진
- 임성근, 전과 6회 인정했다…“4살 손녀 욕은 멈춰달라” 눈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