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 47억 매입한 홍대 '꼬마빌딩'…68억원대로 껑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5년 전 매입한 홍대입구 인근 '꼬마빌딩'의 현재 자산 가치가 68억원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빌딩로드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이찬혁은 지난 2020년 홍대입구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상권 중심지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 꼬마빌딩을 단독 명의로 47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이찬혁은 해당 건물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활용해 전시 공간 '영감의 샘터'를 직접 운영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5년 전 매입한 홍대입구 인근 '꼬마빌딩'의 현재 자산 가치가 68억원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빌딩로드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이찬혁은 지난 2020년 홍대입구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상권 중심지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 꼬마빌딩을 단독 명의로 47억5000만원에 매입했다.
매입 후 일부 공간만 임대했음에도 약 3.15%의 임대수익률을 기록했고, 전체 임대 시 최대 4.5% 수익률도 가능한 구조로 평가되고 있다. 이찬혁은 해당 건물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활용해 전시 공간 '영감의 샘터'를 직접 운영하기도 했다.
매입 당시 이찬혁은 18억원의 대출을 이용했고 취득세 등 거래 비용을 포함한 총 매입원가는 약 50억원으로, 실투자금은 약 32억원에 달한다. 평당(3.3㎡) 시세는 7180만원으로 분석, 전체 건물의 가치는 약 68억원으로 추산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논란' 신지 "코요태 끝났단 댓글 가장 아파, 제가 잘하겠다" 눈물(유퀴즈) [텔리뷰]
- 백종원, 꼬리무는 악재…농지법 위반 논란 백석공장 폐쇄 [ST이슈]
- 빅뱅 출신 승리, 서울서 女와 다정한 한 컷 "Hi 승리 오빠"
- '열애 고백' 빠니보틀 "여자친구는 일반인, 톱 연예인도 아닌데 숨길 필요 없었다"
- '이혼 후 둘째 임신' 이시영, 母로서 책임감 "결정의 무게 온전히 감내" [ST이슈]
- '옥장판' 이어 '할많하말'? 왜 이런 논란은 옥주현한테만 반복되나 [ST이슈]
- 이민정 "발로 차더니 돈 뺏겨"…학폭 피해 고백
- "300억 건물 자랑" 철 없는 고소영, 또 대중 정서 역주행 논란 [ST이슈]
- "유명 아이돌 얼굴과 나체 사진 합성"…성착취물 제작 남성, 집행유예 선고
- "매니저가 가슴 사진 찍어"…김미려 불법 촬영 피해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