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공공보건의료 우수기관 선정...경북도지사 감사패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보건소(소장 진병철)가 '2025년 책임의료기관 성과공유 및 심포지엄'에서 공공보건의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경주시보건소는 공공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필수의료 접근성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실효성 있는 보건의료 사업 지속 추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진병철 경주시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건강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시간 분만·응급진료·혈액공급 등 지역 의료안전망 구축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경북 경주시보건소(소장 진병철)가 ‘2025년 책임의료기관 성과공유 및 심포지엄’에서 공공보건의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렸다. 경주시보건소는 공공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필수의료 접근성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실효성 있는 보건의료 사업 지속 추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18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린 '2025년 책임의료기관 성과공유 및 심포지엄'에서 경주시보건소 변미경 보건행정과장(오른쪽 여섯 번째)이 우수기관 감사패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0/inews24/20250720100835571qvxk.jpg)
특히 시는 산부인과·소아과 분야에서 1시간 이내 협진이 가능한 'ONE-hour 진료체계'를 구축해 저출생 문제 해소와 출산·양육 친화적 의료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5개 의료기관이 참여 중이다.
또한 24시간 분만의료기관 지원, 영유아 전문의 응급진료센터 운영, 지역 의료기관 대상 24시간 혈액공급소 운영 등 다양한 공공의료 지원사업도 병행하며 지역 의료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진병철 경주시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건강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크골프가 뭐길래"⋯풍납동 주민 '부글부글' [현장]
- "선택 약정도 지원금 받을 수 있나요"⋯단통법 폐지 앞두고 알아야 할 것들 [Q&A]
- SKT '40% 마지노선' 붕괴…해킹 후 가입자 이탈 현실화
- 내란 특검 "尹, 외환죄 조사도 불응시 체포"
- 삼성 '7만전자' 향해...2Q 바닥 찍고 3Q 반등 전망
- 오타니, 동화 작가 된다⋯반려견 주인공으로 공동 집필
- 잠실르엘 조합장 해임 불발⋯"이르면 이달 말 일반분양"
- 콜드플레이 콘서트서 불륜 '딱 걸린' 美CEO⋯결국 휴직 처분
- "왜 칼부림 나는지 알겠다" 층간소음 경고문 붙인 50대⋯협박죄로 벌금형
- 특검, 이종호 압수수색 동시에 소환…'김 여사 소환' 가시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