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유기적 협업 체계로 관광 활성화 위한 구체적 협조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지난 18일, 강원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추진지원 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상반기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하반기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권종 강원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은 "'강원 방문의 해'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유관기관에서 제안한 실질적 협력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도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출자·출연기관 등 총 16개 기관이 참석했다. 지난 2월 10일 개최된 제1차 회의에 이어 두 번째 공식 협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석 기관들은 상반기 동안 ▲기관별 홈페이지·SNS·행사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자체 사업과 연계한 특별 프로그램 기획 등 ‘강원 방문의 해’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 실적을 발표했다.
특히, 하반기에는 ▲외부 기관·단체 행사 시 홍보물품 및 관광 체험 프로그램 지원 ▲2026년 예정 기관 자체사업과의 연계 방안 등 구체적인 협조 요청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권종 강원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은 “‘강원 방문의 해’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유관기관에서 제안한 실질적 협력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7세 하지원, 나이 잊고 사네…잘록 허리+직각 어깨 ‘감탄’ [DA★]
- 박원숙, 재력가 돌싱과 심상치 않아…너무 들이대 질겁? (같이 삽시다)
- “잠자리 안 하면 외도할 것” 짜증부부, 짜증납니다 (이혼숙려캠프)[TV종합]
- 강소라 안 죽었네, 3만원대 드레스여신 수영복도 미쳤다 (아임써니땡큐)
- 한상진 도박했나? “♥박정은과 신혼여행 첫날 파경할 뻔” (아는 형님)
- 윤유선 결혼 25년만에…판사 출신 남편 이성호와 파격 행보 (옥문아)
- 허영만 “100억, 주식으로 다 날려?” 파격 루머 진실 (데이앤나잇)
- 빌리 츠키 실신까지…문수아 “얼음만 먹고 다이어트, 42kg”
- 댄서 제이블랙, 본명 조진수 연기 도전…위드제이 전속계약
- 차주영, 건강 문제로 활동 중단…비출혈 치료 끝에 이비인후과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