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일컫는 최신 트렌드 ‘제철 코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Z세대'와 '제철'이라는 단어는 언뜻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만 착 붙는 조합이다.
과거 제철이라는 단어는 특정 계절에 먹는 음식을 표현할 때 주로 쓰였다면 이제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의미로 확장됐다.
매달 Z세대에게는 새로운 '제철 코어'가 등장한다.
이번 주 Z세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피드를 살펴보면서 7월 제철 코어를 확인해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Z세대'와 '제철'이라는 단어는 언뜻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만 착 붙는 조합이다. 과거 제철이라는 단어는 특정 계절에 먹는 음식을 표현할 때 주로 쓰였다면 이제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의미로 확장됐다. 매달 Z세대에게는 새로운 '제철 코어'가 등장한다. 그 시즌에만 갈 수 있는 장소, 유행하는 음식, 꼭 찍어야 하는 사진 등이다. 이번 주 Z세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피드를 살펴보면서 7월 제철 코어를 확인해보자.
#유행을 따라가기 위한 첫 번째 레슨

유노윤호와 함께 7월 피드를 점령한 것은 개그맨 김용명의 "잔말 말고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어"다. 김용명은 tvN 코미디빅리그 '나의 장사일지' 코너에서 "나 지금 습하니까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어. 전기세 아낄 생각하지 말고 파워냉방으로 틀어"를 외친다. 이 짤은 7월 역대급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다시 한 번 소환됐다. '겨울왕국' 엘사 드레스와 아톰 머리를 한 기이한 김용명의 외양이 눈길을 뗄 수 없게 한다. 이번 7월은 유노윤호와 김용명이 제철이다.
#이제는 지브리 말고 픽셀 프사

#커플 키링 만들고, 아이스크림 한 입

김상하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장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건희 1심 샤넬백·목걸이 수수만 유죄… “영부인 지위로 영리·치장 급급”
- 하이브, 아모레퍼시픽 사옥 서향이라 흉하다? 풍수적 진실은…
- ‘로봇’ 외투 입고 인간 삶으로 들어온 AI
- 돌아온 엑소
- [영상] CES에서 엔비디아가 픽한 국내 스타트업 ‘에이로봇’
- 올해 설선물은 정관장 스테디셀러 ‘홍삼톤’ 추천
- [오늘의 급등주] ‘원전유턴’에 한전기술 강세
- 메모리 반도체 ‘금값’에 노트북 등 전자제품 가격 급등
- [영상] “친환경 선박, 방산 수주 증가… 국내 조선업 호황 몇십 년 이어질 듯”
- 4년 만에 ‘천스닥’… 외국인‧기관이 상승세 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