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도심에 포켓몬 떴다"..여름관광객 겨냥 대대적 '체험마케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부산을 찾는 관광객 수요를 겨냥한 초대형 팝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김상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장은 "여름철 국내외 관광객이 집중되는 부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백화점과 도시철도를 연결하는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포켓몬 콘텐츠로 지역 관광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래핑열차, 역사별 포토존, 스탬프 랠리 등 이동·체험 가능한 프로그램
백화점 지하 1층에 990㎡ 규모 팝업스토어 꾸며 신상품, 한정판 굿즈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부산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부산을 찾는 관광객 수요를 겨냥한 초대형 팝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포켓몬 캡슐 스테이션 인 부산(Pokemon Capsule Station In Busan)' 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포켓몬코리아, 부산교통공사와 협업해 백화점 공간은 물론 부산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테마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들의 기대감을 높일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부산 도시철도 열차 내부와 주요 역에서는 포켓몬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반긴다.
지하철 1·2호선을 달리는 열차 내부에는 지난 18일부터 '여름휴가를 떠나는 메타몽' 콘셉트로 다양한 포켓몬들로 꾸며졌다.
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부산도시철도 6개역(부산역, 구포역, 종합운동장역, 광안역, 전포역, 범내골역)에서는 포토존과 미디어월, 스탬프 부스가 설치돼 이동과 동시에 체험이 가능한 방식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
체험 행사 중 '스탬프 랠리'는 가족 단위 여행객과 MZ세대 포켓몬 팬층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6개 역사에 설치된 도장 부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3개 이상 스탬프를 모으면 '포켓몬 썬캡', 6개를 모두 모으면 '클리어파일'과 'QR 승차권 홀더'를 증정하며 경품 수령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가능하다.
이에 더해 인기 포켓몬이 그려진 'QR승차권'은 6종류의 디자인으로 제작돼 지난 18일부터 총 60만 장이 선착순으로 판매되고, 개찰구 교통카드 태그음을 피카츄 목소리로 녹음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백화점 내부 콘텐츠도 풍성하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시그니처 팝업존에서는 '포켓몬 캡슐 스테이션'이 마련돼 굿즈샵, 캡슐토이, 포켓몬 카드샵과 이치방쿠지 뽑기존 등 다양한 체험과 쇼핑이 가능한 복합 공간이 운영된다. 상품의 80% 이상이 새롭게 출시된 신상품으로 채워진다. '변신 메타몽 역장 피카츄 쿠션', '포켓몬 슬립(Pokemon Sleep) 피규어 시리즈' 등 인기 캐릭터들이 포함돼 있으며 행사 기간 중 총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의 문화형 콘텐츠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올해 40주년을 맞은 부산교통공사와 서면 지하상가 '중앙몰' 등 지역 기반의 공공기관,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다.
김상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장은 "여름철 국내외 관광객이 집중되는 부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백화점과 도시철도를 연결하는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포켓몬 콘텐츠로 지역 관광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교통공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포켓몬코리아 #팝업 콘텐츠 #테마 이벤트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