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3대 방송 시상식 ‘국제 에미상’ 심사 韓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주최하는 '국제 에미상' 세미 파이널 심사를 개최하면서 글로벌 지식재산(IP) 파워하우스로서 입지를 공고히했다고 20일 밝혔다.
심사위원으로는 CJ ENM을 비롯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월트디즈니컴퍼니, 아이치이, 라쿠텐 비키, 유넥스트, 비디오, 뷰,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유쿠 등 유수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주최하는 '국제 에미상' 세미 파이널 심사를 개최하면서 글로벌 지식재산(IP) 파워하우스로서 입지를 공고히했다고 20일 밝혔다.
1973년부터 시작된 국제 에미상은 미국 외 국가에서 제작된 TV 프로그램 대상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밴프 록키 어워즈, 모나코 몬테카를로 TV 페스티벌 등과 함께 세계 3대 방송 시상식으로 꼽힌다. 국제 에미상 세미 파이널 심사가 서울에서 개최된 것은 K콘텐츠가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상이 높아졌음을 의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 ENM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올해 세미파이널 행사를 서울에 유치했다.
심사는 지난 17일 CJ CGV 용산아이파크몰 씨네드쉐프 상영관에서 열렸다. 심사위원으로는 CJ ENM을 비롯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월트디즈니컴퍼니, 아이치이, 라쿠텐 비키, 유넥스트, 비디오, 뷰,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유쿠 등 유수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심사 부문은 드라마로 각국에서 출품한 작품의 창의성과 퀄리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부문의 최종 후보작은 9월 중에 발표된다. 시상식은 11월 24일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심사의 호스트를 맡은 서장호 CJ ENM 콘텐츠유통사업 본부장은 "앞으로도 국경을 초월하는 초격차 콘텐츠로 한국 문화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무대에서 K-콘텐츠가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사에 앞서16일에는 문화 콘텐츠 교류를 위한 'CJ ENM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가 진행됐다. 윤상현 CJ ENM 대표, 정종환 CJ ENM 콘텐츠·글로벌사업 총괄을 비롯해 심사 위원을 포함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경기도 파주의 CJ ENM 스튜디오 센터 투어를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스테이지, 콘텐츠 제작 현장 등 CJ ENM의 제작 시스템을 선보였다.
김나인 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I마약 혐의 무마’ 양현석, 징역 6개월·집유 1년 확정
- “사람 떠내려간다” 신고…광주천 신안교 부근서 이틀째 수색
- 2인분 시킨 혼밥女에 “얼른 먹어라” 호통…풍자 극찬한 여수 유명맛집 무슨일
- 2살때 시력 잃고도 늘 웃음을 잃지 않던 20대, 3명 살리고 하늘로 떠났다
- 홈런하면 ‘갤Z폴드7’ 준다…삼성, 3개 구단과 프로야구 연계 마케팅
- 이선균 협박해 3억 뜯은 女실장, 2심서 형량 늘어…“반성하는지 의문”
- ‘3번째 음주운전’ 배우 박상민,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 바닷가 여행 후 중요 부위에 ‘뱀’ 같은 발진이…꿈틀대던 ‘이것’ 정체는
- 제주 고교생, 카페 여성화장실서 몰카…다수 동영상 발견
- 학원장이 제자 집 몰래 들어가 귀금속 ‘쓱’…황당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