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8 엘리트 2 탑재' 샤오미 16, 9월 출시 유력 [1일IT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오미가 퀄컴의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를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 '샤오미 16'을 오는 9월 중국에서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9일(현지시간) 중국 정보기술(IT) 매체 마이드라이버스는 중국 IT 팁스터(정보유출자) 디지털 챗 스테이션이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현재 9월에 출시될 예정인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 장착 모델은 단 하나 뿐"이라고 남긴 글을 인용하며 이 같이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오미가 퀄컴의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를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 ‘샤오미 16’을 오는 9월 중국에서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9일(현지시간) 중국 정보기술(IT) 매체 마이드라이버스는 중국 IT 팁스터(정보유출자) 디지털 챗 스테이션이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현재 9월에 출시될 예정인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 장착 모델은 단 하나 뿐”이라고 남긴 글을 인용하며 이 같이 전했다.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는 스냅드래곤 8 엘리트의 차기작으로, TSMC의 3세대 3㎚(나노미터·10억분의 1m) 공정 기반으로 제조될 것으로 알려졌다. 자체 개발한 오라이온 중앙처리장치(CPU) 2세대를 도입하며 독립형 그래픽처리장치(GPU) 캐시 용량이 기존 12MB에서 16MB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는 벤치마크(성능실험) 사이트 긱벤치6에서 싱글코어 4000점대, 멀티코어 1만1000점대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싱글코어 3100점, 멀티코어 9800점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싱글코어 성능은 30% 가량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샤오미는 최근 자체 개발한 AP ‘쉬안제O1’도 있지만, 많은 양을 생산하지 못 하는 데다 퀄컴 칩에는 성능이 못 미쳐 플래그십(최고급) 제품 라인업인 ‘샤오미 16’에는 퀄컴 제품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샤오미 16이 한국에 출시되기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릴 전망이다. 통상 샤오미가 중국에서 제품을 먼저 출시하고 나서 한두달 뒤에야 글로벌 시장에 내놓기 때문이다. 특히 샤오미는 최근 선보인 '샤오미 스마트밴드 10'만 글로벌 1차 출시 국가에 한국을 포함시켰을 뿐 그 외 제품에 대해서는 한국 시장에 빠르게 내놓은 적이 없는 편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형사의 5년 집착 추적…친구가 죽음 설계했다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사람들이 왜 남편 안 좋게 이야기할까"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