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 “44세 맞아?” 군살없이 늘씬…비결은 ‘이 운동’?

최지혜 2025. 7. 19. 21: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황보(44)가 군살없는 몸매를 공개했다.

최근 황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테니스는 코트 안에서 이리저리 뛰고 라켓을 휘두르는 운동으로 유·무산소 운동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다.

이때 걷기, 달리기 운동을 할 때처럼 체지방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럽헬스] 가수 황보 몸매 비결
황보가 즐겨하는 테니스는 코트 안에서 이리저리 뛰고 라켓을 휘두르는 운동으로 유·무산소 운동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다. [사진=SNS]

가수 황보(44)가 군살없는 몸매를 공개했다.

최근 황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황보는 테니스복을 입고 여러 포즈를 취하고 있다. 40대임에도 불구하고 늘씬하게 쭉 뻗은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단식 한 세트도 힘든데 경기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마지막에 나는 힘들어서 드러누웠다"고 전했다. 평소 테니스를 즐기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그가 여전히 사랑하는 테니스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테니스 이후 통증을 방치하면 테니스 엘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SNS]

유·무산소 운동 효과 모두 얻을 수 있는 테니스

테니스는 코트 안에서 이리저리 뛰고 라켓을 휘두르는 운동으로 유·무산소 운동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다. 공을 주고 받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 이때 걷기, 달리기 운동을 할 때처럼 체지방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테니스는 시간당 400~500Kcal 정도 소모된다고 알려졌다.

공을 치는 과정에서는 팔, 등, 허벅지, 배 등 여러 근육이 쓰인다. 근력이 강화하고 근육량이 늘어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체내 에너지 소비량이 커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동일한 수준의 운동을 해도 살이 더 빨리 빠진다.

테니스 중 통증 나타나면 중단해야

다만 테니스 중 팔꿈치에 통증이 나타나면 즉시 멈추는 게 좋다. 중단 후 찜질을 해야 테니스 엘보를 막을 수 있다. 테니스 엘보라고 불리는 외측상과염은 팔꿈치 바깥에 튀어나온 뼈인 외측상과의 주변 근육에 염증이 생긴 것이다. 팔꿈치 바깥부터 아래로 뻗치는 통증이 생겨 빗질, 세수, 젓가락질 등에 어려움을 준다. 무거운 책을 단단히 잡거나 수건을 비틀어 짤 때 등 여러 상황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테니스 엘보는 특별한 검사를 하지 않아도 쉽게 진단 가능하다. 대개 직업이나 운동 습관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팔꿈치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이 나타나면 테니스 엘보 진단이 내려진다. 치료는 비수술적 방법부터 진행된다. 온찜질, 냉찜질, 레이저 등 열전기 치료나 진통소염제, 단기 스플린트 등이 있다.

다만 치료를 해도 잘 낫지 않거나 감각이 이상하다면 팔꿈치터널증후군, 건막염, 관절염 등일 수 있어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 1년 이상 치료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수술을 고려할 필요도 있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